실시간뉴스
-->
중랑구 "패밀리 행복 체험학습"운영
중랑구 "패밀리 행복 체험학습"운영
  • 안병욱기자
  • 승인 2011.07.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놀토를 맞은 아동들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주 놀토에 가족단위로 다양한 문화활동과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중랑패밀리 행복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2일 너리굴 마을에서 과학 공작 체험을, 4월 9일에는 피자 · 치즈 만들기 체험을, 5월 14일에는 대통령 별장 청남대 방문 및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6월 11일에는 만대마을에서 갯벌체험 및 독살체험을 54가구 158명이 다녀왔다.

이번 7월에는 충남 논산에서 우리의 전통의 상징인 자개공작 체험과 상큼함이 한껏 깃든 포도따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10월은 농촌체험으로 공주 풀꽃이랑 마을 체험을, 11월은 맛있는 쿠키만들기 체험 및 유네스코 등재된세종대왕릉 관람, 12월은 춘천에서 연날리기 · 막국수 만들기 체험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박물관 관람 등을 계획하고 있다.
『중랑패밀리 행복 체험학습』은 아동․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학교를 벗어나 다양한 역사․문화 현장 방문 및 바다, 자연 등을 찾아다니며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부모와 자녀간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 행복한 중랑을 만들기 위한 취지에서 계획되었다.

지난 상반기에 행복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가한 54가구 참여자 15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프로그램 만족도가 96%에 달하고, 재참여 의견도 96%에 이르며, 평균 11: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등 중랑구 대표적인 학습 프로그램으로서『중랑패밀리 행복 체험학습』이 가족애를 돈독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6세 이상의 유아․초등생을 둔 중랑 가족으로 수강료는 참가하는데 드는 비용의 30%정도만 부담하면 나머지는 구에서 지원한다.

체험학습 신청은 매월말에서 초에 이루어지며, 신청방법은 중랑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long.jungnang.seoul.kr) 에서 수강신청으로 들어가 신청하면 되고, 전화신청은 받지 않는다.

선정은 전산추첨을 통해 이루어지며, 선정자 발표는 수강신청 기간 종료일 다음날 오후 2시이후에 중랑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기타, 체험학습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교육지원과(☎2094-1913) 및 중랑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 '중랑패밀리 행복 체험학습은 매회 많은 가족이 참여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서 참여 가족 수 확대와 체험활동 및 시간을 늘려달라는 요청이 많이 들어온다''며, '앞으로 비용 및 시간, 안전사고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주민들이 기억에 남는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