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중랑구,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중랑구,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안병욱기자
  • 승인 2011.07.1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의 학생들에게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농장, 목동수련원, 우주센터, 갯벌, 생태체험 등 야외체험 프로그램, 한지·칠보, 도자기 만들기, 영어교실, 한문서예교실, 영화감상 등 취미·교육·문화 프로그램, 과수마을 여름체험, 애니메이션 감상, 옥토끼 우주센터․갯벌체험 등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지역의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한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야외체험 - 농장, 농촌, 목동수련원, 우주센터, 갯벌, 생태체험 등

1권역(면목3·8동, 면목4동, 면목7동, 망우3동)에서는 8월 11일(목) 모꼬지마을(경기도 양평)로 총80명(동별 20명씩)이 농촌체험을 떠난다. 이곳에서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농산물을 직접 수확해보고 트랙터, 뗏목도 타보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그 외에도 강에서 송어를 잡아 구이도 해먹고 캐낸 감자로 감자전도 만들어 먹으며 추억을 쌓는다.

면목5동과 상봉2동 자치회관에서는 7월 29일(금) 가평 목동수련원(경기도 가평)으로 30명(동별 15명)의 초등학생들과 물고기 잡기, 물 미끄럼틀 타기, 인절미 만들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 말발굽 탁본뜨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면목본동 자치회관은 8월 12일(금)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그린토피아’ 과수마을에서 과일, 채소 등을 재배하고 있는 농장을 투어하며 설명도 듣고 그 중 선택하여 직접 수확도 해볼 수 있으며, 오후에는 허브찹쌀화전 및 감자전 만들기, 계곡 물놀이, 고기 잡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중화2동 자치회관에서는 8월3일(수) 강화도 갯벌마을(인천시 강화도)로 관내 초등학생 가족 40명(초등생 20명, 보호자 20명)과 함께 갯벌체험과 옥토끼 우주센터를 방문하여 게와 조개도 채취하며 갯벌 생물을 채집·관찰하고 오후에는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천체영상관, 로봇존, 우주과학전시관 등의 볼거리와 별자리 목걸이 만들기와 슬라이딩 힐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묵2동에서는 8월중 서울우유와 연계하여 우리가 매일 먹는 우유를 만드는 우유공장을 견학하고 오후에는 시화호 생태체험공원을 방문하여 다양한 자생식물과 동물들을 만나볼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내1동 자치회관에서는 7월 27일(수) 국립서울과학관에서 녹색에너지 체험, 빛과 소리를 만져보는 첨단 미디어 , 물레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도자기의 형태를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취미·교육·문화 - 한지·칠보, 도자기 만들기, 영어교실, 한문서예교실, 영화감상 등

물론 자치회관에서는 그 밖에도 야외로 나가지 않더라도 자치회관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교육, 문화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도 준비하였다.

면목2동 자치회관에서는 우리구 최초의 마을기업인 ‘한지랑 칠보랑’ 공방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우리의 전통 공예품인 한지와 칠보를 이용하여 한지필통, 칠보 목걸이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한지필통만들기는 7월 25일(월) 운영되며, 칠보목걸이 만들기는 7월 26일(화) 무료로 운영 예정이다. 또한, 면목2동 2층에 위치한 ‘한지랑 칠보랑’ 공방에는 다양한 작품들이 항상 진열되어 있으니 부모님과 함께 언제든지 방문하여 구경해 볼 수 있다.

면목7동에서는 7월 22일부터 8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13시에 ‘드래곤 길들이기’ ‘알파&오메가’ ‘새미의 어드벤처’ ‘라푼젤’ 총 4편의 최신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상영하여 학생들과 부모님이 함께 재미난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하고 있다.

상봉1동에서는 8월 16일(화) 초등학교 1~4학년을 둔 20가족을 대상으로 엄마와 함께 직접 물레를 돌려 비누받침, 컵, 그릇, 접시 중에 원하는 모양을 반죽하고 장식하여 나만의 개성이 있는 도자기를 만들고 만들어진 도자기에 그림도 그려볼 수 있으며,

중화1동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소재인 나무를 이용하여 8월 10(수)일엔 나무를 이용하여 벽걸이 시계를 만들어 보고, 17일(수)에는 나무 재료를 색칠하고 다듬어 연필꽂이도 만들어 본다.

묵2동에서는 방학동안 초중고생의 영어실력 증진을 위한 영어방학 특강을 7월 27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총 10회로 운영하며 초등학생에게는 기초영어와 회화를, 중학생에게는 기초 문법위주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단기간에 끝나는 교육이 아닌만큼 향후 참가자들의 호응에따라 자치회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내1동에서는 자치회관에서 활동하는 한글서예동아리 회원들과 탁구교실 프로그램 회원들의 협조로 7월 26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서예교실을 운영하고 7월 27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순발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탁구교실을 관내 초·중등학교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근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인 POP예쁜 손글씨 특강을 총4회 20,000원의 수강료로 운영 예정이다.

중랑구 관계자는 “ 이번 방학 프로그램에 참가한 아이들이 유년기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 며, “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하는 자치회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 중랑구청 자치행정과(☎2094-0434)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