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중랑구, '친절까치' 우수직원 선정
중랑구, '친절까치' 우수직원 선정
  • 안병욱기자
  • 승인 2011.07.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산정보과 박용신, 공원녹지과 윤혜선, 의약과 정은화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14일 오후 4시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2011년 2/4분기 「중랑친절까치」로 선정된 우수공무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구는 친절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고객들로부터 칭찬을 받아 친절행정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타 직원의 모범이 된 직원을 분기별로 「중랑친절까치」로 선정하여 격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1년 2/4분기에는 각 부서에서 가장 친절하고 능동적인 직원을 추천받아 1차(자격심사), 2차(전화친절도, 칭찬사례, 대민접촉도 등 5개항목), 3차(직원심사단 10명의 평가)에 걸친 심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번 심사에서는 전산정보과 박용신, 공원녹지과 윤혜선, 의약과 정은화 직원이 2/4분기 「중랑친절까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정산정보과 박용신 직원은 주민들의 전산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강의 등을 담당하며 맡은 바 소임에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전산교육 특성상 어르신 참여가 많아 교육에 어려움이 많은 환경에도 불구하고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로 고객의 입장에서 성실한 설명과 고객편의를 최대한 배려하는 자세로 근무함으로써 주민만족도를 향상시켜 주민들로부터 많은 감사인사를 받았다.

또한, 동료의 일을 본인의 일처럼 도와주고 모든 부서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솔선수범함으로써 직원과의 신뢰를 쌓고 부서화합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공원녹지과 윤혜선 직원은 봉화산근린공원 유지관리 등을 담당하면서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원으로써 기능이 유지되도록 민원현장을 수시로 순찰하면서 주민불편 사항을 적극 해결하여 주민들에게 칭찬을 받는 등 친절한 구정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

의약과 정은화 직원은 보건소에서 암환자 및 희귀난치성질환자 지원업무를 담당하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성실히 안내하고, 환우들끼리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연계시켜 주는 등 봉사자의 자세로 항상 밝고 따뜻한 미소로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하여 ‘친절한 중랑’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으며, 특히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 방문하시면 내 가족처럼 정겹게 응대하여 주민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또한 다른 직원들이 싫어하는 궂은 일에도 솔선 참여하고 성실한 업무처리로 동료직원에도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직원들을 적극 발굴하여 「중랑친절까치」로 선정·격려함으로써 친절이미지를 널리 알림은 물론 친절행정구현과 구정신뢰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