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도봉구, 제5회 도봉산 축제 개최
도봉구, 제5회 도봉산 축제 개최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1.10.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연한 가을날을 아름답게 수놓을 도봉산 축제가 개최된다. 도봉구는 7일과 8일 이틀간 도봉산 공영주차장과 생태공원 등에서 ‘자연과 함께, 문화와 함께, 주민과 함께’라는 슬로건 하에 도봉산 축제를 진행한다.

도봉산 축제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도봉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해왔다.
올해도 도봉구 소재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축제 공식 포스터를 공모하였다. 총 83점의 작품이 응모에 참여해 축제를 향한 높은 열기를 보여주었다.
공연과 각종 체험프로그램에서도 주민들의 참여를 볼 수 있다. 인형극, 사물놀이, 합창 등 무대 위 공연뿐만 아니라 축제에선 빠질 수 없는 페이스페인팅까지, 준비부터 진행까지 주민들이 함께해 축제의 가치를 더욱 높인다.

개막식 및 축하공연
도봉산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7일 오후 6시 도봉산 공영주차장에서 개최된다. 흥겨운 사물놀이가 개막식 시작 전 30분간 펼쳐진다. 도봉문화원 북춤 공연팀 파워코리아의 공연과 가수 변진섭,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의 공연도 볼 수 있다.

구민등산대회
도봉산의 매력에 푹 빠지고픈 이라면 축제 첫날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구민등산대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 공영주차장에서부터 만월암, 도봉서원에 이르는 7km를 걸으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도봉산 사찰음식전
8일 오전 11시 반부터 펼쳐진 도봉산 사찰음식전은 사찰음식을 시식하고 다도체험을 할 수 있는 독특한 장이다. 도봉산 소재 사찰들이 총출동, 생태하천과 수변무대 주변에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우리춤 우리가락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남사당패의 줄타기, 양주별산대의 탈춤과 가면극 등으로 꾸며지는 우리춤 우리가락 프로그램은 8일 오후 2시 반부터 공영주차장 무대를 달군다. 주민들이 직접 벌이는 부채춤과 마당놀이도 이어져 무대와 관객석의 경계를 허문다.

산사음악회
산사음악회는 8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반 동안 저무는 가을밤에 어울리는 음악으로 주민들의 마음에 평안을 선사한다. 바라춤과 버나놀이, 승무 등 고운 선이 돋보이는 춤사위가 특히 일품이다.

이 외에 주민들의 끼를 엿볼 수 있는 솔바람 가요제, 청소년 페스티벌, 도봉 Silent Disco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사전․사후 행사도 풍성하다. 깃발서예 그림전과 등산장비 전시가 각각 9월 29일, 10월 3일부터 펼쳐진다.
축제의 개막을 하루 앞둔 10월 6일 오전 11시부터 도봉서원에서는 추향제가 개최된다. 수변무대에서는 정암 조광조와 우암 송시열 선생을 추모하는 공연도 열린다. 현대적으로 해석된 국악음악이 추모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창동역 개통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도 열린다. 10월 말까지 창동역 일대에는 창동역의 옛 사진이 전시되며 기념공연도 펼쳐진다. 특히 창동역 주변에 자리하고 있던 홍명희, 송진우, 정인보 등의 옛 집터를 방문하는 현대사 인물길 걷기는 창동역의 역사적 재해석을 돕는다.

구 관계자는 “도봉산 축제는 참여하는 주민이 주인”이라며, “이번 도봉산 축제가 도봉구만의 문화적 감성을 드높이는 장으로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