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안철수연구소, 스티브 잡스 사망 악성코드 주의 '잡스 관련 이메일 조심'
안철수연구소, 스티브 잡스 사망 악성코드 주의 '잡스 관련 이메일 조심'
  • 최진근기자
  • 승인 2011.10.09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안철수연구소는 애플 전 CEO 스티브 잡스의 사망을 악용한 악성코드가 발견 되어 V3를 긴급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 제공 화면
안철수연구소에 따르면 이번에 발견된 악성코드는‘Steve Jobs Alive!(스티브 잡스가 살아있다)’ ‘Steve Jobs Not Dead!(스티브 잡스는 죽지 않았다)’ ‘Steve Jobs: Not Dead Yet!(스티브 잡스, 아직 죽지 않았다)’ ‘Is Steve Jobs Really Dead?(스티브 잡스가 정말 사망했다고?)’ 등의 메일 제목을 클릭하면 본문에 인터넷 주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안에 취약한 웹 브라우저로 접속할 경우 'worms.jar’이란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해 실행된다.

자동으로 파일이 실행 후에는 같은 메일을 대량을 발송하여 다른 악성코드를 다운로드하는 기능도 있다고 전했다.

이에 연구소 관계자는 "유명인의 사건 사고에는 이와 관련된 악성코드가 자주 등장했다며 이메일에 첨부된 파일이나 링크 주소는 함부로 열지 말고 최신 버전의 보안 프로그램을 유지, 사용해야 안전하다"고 말했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