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용산구, 이태원 '세계문화축제 개최'
용산구, 이태원 '세계문화축제 개최'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1.10.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에서 30여개국 대사와 세계의상, 우리나라 궁중의상이 어우러지는 퍼레이드가 한강진역 이태원 동문아치에서 출발해 해밀턴호텔 앞을 거쳐 녹사평역 이태원 서문아치까지 이태원로 1.3km 구간에서 펼쳐진다.

10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9일간 열리는 이번 이태원지구촌축제에서는 볼거리, 먹거리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행사의 중심에는 10월 29일(토) 오후 3시부터 열리는 이태원 동문 아치 ~ 이태원 서문 아치까지 이어지는 1,500여명이 참가하는 퍼레이드와 오후 5시부터 개막식과 달샤벳, 태진아 등 연예인 축하공연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이태원 거리 곳곳에 거리 공연과 세계음식 체험 부스, 문화 체험 부스 등이 설치되어 이태원 전체가 축제로 물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원, 축제로 물들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29일 오후 3시부터 열릴 거리 퍼레이드다.
참가인원만 1,500여명에 달하는 퍼레이드는 기수단, 고적대, 세계의상, 미8군 군악대, 각 국 전통공연단, 용산구 태권도 시범단, 어린이난타, 풍물패, 품바·엿장수, 현악단, 진북, 취타대, 남이장군 행렬, 각 동의 특색있는 퍼레이단, 구립 소년소녀 합창단, 농악대, 강강술래 등 긴 행렬이 참가하는 가운데 열린다.

퍼레이드는 한강진역 근처 이태원 동문 아치를 출발해 해밀턴 호텔을 거쳐 녹사평역 근처 서문 아치에 이르기까지 총 1.3km 구간에 대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퍼레이드의 규모나 길이 면에서 이태원 축제 역대 최고이다.

특히, 용산구에서는 이번 이태원지구촌축제의 개막식 및 퍼레이드가 열리는 이태원로 일대에 대해 이태원 동문아치~해밀턴호텔(800m) 구간은 2차선 통제, 해밀턴호텔~이태원 서문아치(500m) 구간은 전면통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태원로를 걸으며 세계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기념식 식전 공연으로는 우리나라 고유의 태평무 공연과 수묵영상대고를 선보인다.

오후 5시부터는 기념식이 열리고 오후 5시 40분부터는 태진아, 달샤벳 등 연예인 축하 공연 및 국악오케스트라 등이 이어져 이태원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후끈 달아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날, 30일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9시간 동안 이태원세계문화축제 폐막공연과 겸하여 녹사평역 Main무대에서는 비보이 페스티벌, 7080 페스티벌, 전국 대학생 힙합 페스티벌, KBS Top 밴드 미니콘서트, Ghost WindRock Band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이 이어진다.

세계 음식, 문화 체험 한꺼번에 즐기다
10월 29일~30일 양일간 이태원로 메인무대~해밀턴호텔앞 교차로, 이태원광장 등에 우리 전통 음식 코너를 비롯한 세계음식거리 부스도 설치된다.
“한식존과 추억의 먹거리” 코너는 16가지의 우리나라 전통 음식들로 채워진다. 또한, “아시아존”은 터키, 이란, 호주, “아메리카존”은 브라질, 멕시코, 캐나다, “모로코 유럽존”은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륙별 전통 공예품 존에서는 각 나라별 전통 공예품이 전시될 예정으로 있어 관심있는 주민들은 구입할 수 있다.
이름만 알고 그동안 먹어보지 못했던, 혹은 먹어 본적은 있지만 이름은 잘모르는 세계 각국의 음식을 체험해보는 뜻깊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10월 29일~11월 6일 9일간 문화체험부스가 이태원 곳곳에 설치되어 캐리커쳐, 전통 악기 배우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인디밴드, 비보이, 국악 등 거리공연 및 이벤트 행사 또한 해밀턴호텔앞, 버거킹앞, 앤틱가구거리, 페션거리, 세계음식거리 등 곳곳에서 9일 내내 열린다.

10월 29일~30일 양일간에는 세계 의상과 전통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된다.
10월 30일에는 제기차기, 팔씨름, 팽이치기, 투호, 오재미 등 전통놀이 경기도 펼쳐진다.

이태원 물건들도 저렴하게, 그랜드세일
이번 이태원지구촌축제 기간에는 이태원관광특구내 2천여개 업소중 품목별 참여업소에서는 쿠폰북을 활용한 세일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용산구에서는 이태원로를 걸으며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이번 축제에 이태원을 사랑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문화체육과(☎2199-7250)로 문의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