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소형 주말주택 인기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소형 주말주택 인기
  • 장경철 시민기자
  • 승인 2011.12.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5일제 근무제 정착, 은퇴자들 가세로 대세

주 5일제 등이 정착함에 따라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주말만이라도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도시생활의 편리함과 전원생활을 함께 누리고자 하는 은퇴자들이 가세하며 많은 이들 사이에서 ‘세컨하우스’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대표적인 전원휴양하우스였던 별장이 높은 초기 비용과 관리상의 문제로 일부 부유층의 전유물로 인식돼 온 반면 최근 관심이 높아진 ‘세컨하우스’는 소액으로 투자가능한 가격으로 소형평수에서 중대형 평수까지 필요에 따라 선택의 폭도 넓어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세컨하우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어 투자적인 측면에서도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는 실수요자가 몰리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한 경기도 광주를 비롯해 양평, 남양주, 안산 등지는 ‘세컨하우스’ 입지로 각광 받고 있다”며 “이 지역은 접근성뿐 아니라 수려한 자연 경관으로 꿈꾸던 전원생활을 실현시켜주고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경기 광주 퇴촌면 전원형 세컨하우스 ‘강이 보이는 아름다운 집’=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광동리 326-4번지에 전원형 세컨하우스인 강이 보이는 아름다운 집(031-797-5580)이 분양중이다.

대지면적 455㎡(138평), 연면적 657.03㎡(199.1평), 지상1~지상4층 규모로 총 8세대로 구성된다. 1세대당 전용면적은 82.5㎡(25평)이다. 세대당 방 3실, 화장실 2개, 다용도실 3실이 제공되며, 난방은 도시가스가 공급된다. 공용시설로 옥상바베큐 카페 등이 들어서며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편리성을 추구했다. 주차장 8대로 세대당 1대가 가능하다.

교통여건은 제2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며 광주IC가 인접해 도심과 가깝게 연결된다. 또한, 서울 강남 핵심지역과 차량으로 40분 거리에 있다. 수자원 보호지역의 청정지역 주거지 후면에 소나무 숲과 산책로, 습지생태공원이 있다. 인근 편의시설로는 농협, 우체국, 파출소, 병원, 하나로마트 등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광주고, 광수중, 도수초등학교 등 우수 교육시설이 인접하여 수준높은 교육시설을 자랑한다. 추천용도로 동호인 주택, 세컨 하우스, 외국인 게스트 하우스, 법인 숙소용. 임대 렌탈 수익용, 일반 주택 용 등이 있다. 준공을 득하여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경기 양평 용문면 전원주택 및 세컨하우스 ‘용문 애틱하우스’=경기도 양평 용문면에서 분양 중인 전원주택 및 세컨하우스인 용문 애틱하우스(02-488-6242)는 단독형, 풀빌라, 원룸형, 빌라형 등 다양한 유형과 평수를 내 취향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양평의 수려한 자연을 배경으로 전원을 만끽할 수 있다.

2억 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고 있지만 3중 시스템을 통한 단열효과는 물론이고 가변형 벽채를 이용한 자유로운 방구조 변경, 고급스러운 월풀욕조와 사우나 시스템을 채택해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욕조에서 하늘을 바라보는 천정형뷰, 바비큐시설 및 옥상정원공간 등 본래 용도인 단독주택의 편리함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용문 애틱하우스의 경우 설계단계부터 2억 원대의 소형주말주택으로 특화되어 펜션으로도 운영할 수 있다. 용문 애틱하우스를 수익형 부동산으로 위탁 운영할 경우 연 6-8% 이상의 수익이 기대되는 만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