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중구,공립 초교 5~6학년 전원 서울영어마을 연수
중구,공립 초교 5~6학년 전원 서울영어마을 연수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2.03.0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학년은 수유캠프, 6학년은 풍납캠프로 입소

최근 치솟기만 하는 물가와 높은 사교육비로 서민들의 생활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서울의 한 자치구가 공립 초등학교 6학년생 전원을 6년째 서울영어마을에 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5학년들도 서울영어마을에 보내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올 12일부터 12월14일까지 중구 관내 공립 초등학교 5, 6학년생 1천956명 전원을 13회에 걸쳐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와 풍납캠프에 보낸다.

지난 해까지는 6학년만 대상으로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했으나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에 따라 올해부터 5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그리고 성동구에 소재한 동호초등학교 5, 6학년 학생중 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학생 103명도 작년에 이어 영어마을 체험학습에 참여토록 하였다.

이를 위해 중구는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 및 10개 공립초등학교와 협의하여 서울영어마을에서 받는 4박 5일간의 과정을 학사일정에 반영하였다. 1인당 12만원인 캠프 참가비는 서울시 지원액 3만원을 제외하고 전액 구에서 지원한다.

그동안은 3~4월중 총 3회차에 관내 3개 학교씩을 묶어 일괄적으로 캠프에 들어갔으나 올해부터 사전에 각 학교별 희망일정을 신청받아 3월~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캠프에 입소한다. 5학년들은 수유캠프에서, 6학년들은 풍납캠프에서 체험활동을 한다.

캠프에 들어가기 전 레벨테스트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입소 후 치르는 부담과 시간을 절감하고 체계적인 수준별 학습을 시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4박 5일 동안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와 풍납캠프에서 합숙하며, 원어민 선생님에게서 테마별 체험, 예술, 커뮤니케이션, 여행 등 주제별로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영어표현을 배우게 된다.

그래서 소방서, 경찰서, 은행, 병원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영어 표현을 배우는 것은 물론 그림그리기, 쿠키 만들기, 쇼핑하기, 댄스를 배우는 시간 등 흥미있는 주제로 영어를 접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학생들이 직접 진행하는 토크쇼와 영어 신문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세계 각국의 에티켓 등 사회와 문화를 익힐 수 있도록 비행기 기내 체험과 홈스테이, 여행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여러 학교가 단체로 참여하는 특성을 살려 노래 및 퀴즈쇼, 장기자랑 등 다양한 협동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리더십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저녁식사 후에는 패션쇼, 영화관람, 영어 골든벨 등 단체 활동 위주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중구는 2007년 전국 최초로 중구의 공립 초등학교 6학년생 전원을 시작으로, 2011년까지 5년에 걸쳐 총 5천343명의 학생을 서울영어마을에 보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서울영어마을에 일부 초등학생들만 보낸 자치구는 있었으나 공립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생 전원을, 그것도 학기중에 입소시킨 것은 전국에서 중구가 유일하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