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 투자, 4가지 체크포인트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 투자, 4가지 체크포인트
  • 장경철 시민기자
  • 승인 2012.03.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세권이라고 무조건 투자 금물, 요목조묙 따져봐야

역세권은 모든 부동산 상품의 투자 1순위로 꼽힌다. 역세권은 불황에 강하고 가격 하락도 적다. 하지만 역세권이라고 해서 무조건 투자를 해서는 금물이다. 따라서 몇가지 주의점을 체크하면서 투자에 임해야 낭패를 줄일 수 있다.

먼저, 직접 가서 확인을 해야 한다.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해서 다 같은 것은 아니다. 역세권 수익형 상품이라고 해도 실제로 현장에 가서 직접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 지도상에 역과 가깝더라도 아파트 진입로가 좁거나 비탈길에 있으면 그 가치는 떨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역과 접근성에서 도로를 건너야 하거나 계단을 오르내려야 하면 역세권 효과가 크지 않은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할지라도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주변 환경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둘째, 소형을 노려라.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교통이 편리한 장점 때문에 임대 수요가 꾸준하게 있고 시세 변화에 탄력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 임대상품의 경우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셋째, 개통 예정인 역세권을 주목하라.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은 통상 3번 오른다.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 가격은 ▲역 위치 확정 ▲공사 착공 ▲개통 직전~후 등 크게 3차례에 걸쳐서 오른다. 그 중에서도 가격 상승이 가장 두드러지는 시점은 개통 2∼3개월 전부터 개통 직후까지이다. 하지만 개통 시점이 많이 남았을 경우 오히려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겪게 되는 교통불편 때문에 상승세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역과 가깝다고 해서 똑같은 역세권은 아니다. 역세권 주변의 편의시설이나 주변 환경에 따라 그 가치는 달라진다. 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발달되어 편의시설이나 타 교통시설의 연계가 좋다면 최고의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이 된다. 그러나 역 주변에 유흥업소가 번성해 있거나 그럴 여지가 있으면 주거 환경이 좋지 않아 가격에 영향을 준다. 또한 유동인구가 적어 상권이 발달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마찬가지다. 또한 열차가 지상으로 다닌다면 지하철 소음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지하철 소음이 심하게 들린다면 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가치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분양중인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

△신길 뉴타운 도시형생활주택 ‘신길 레전드힐스’

서울 신길동 신길 레전드힐스(02-3439-7799) 도시형 생활주택이 분양중이다. 전용면적 13.74㎡의 총 216세대로 구성된 ‘신길 레전드힐스’는 신길뉴타운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최초의 수익형 주택이다. 드럼세탁기와 에어컨, 냉장고, 전기쿡탑 등의 풀옵션 빌트인을 제공되며. 4층 테라스정원과 옥상 하늘정원을 마련해 도심 속 자연쉼터를 조성하고,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3층에는 319.40㎡ 규모의 휘트니스센터까지 갖췄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신풍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신안산선이 완공될 경우 더블 역세권의 면모를 갖추게 된다. 주변에 사러가쇼핑센터, 노량진수산시장,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CGV 등의 편리한 쇼핑문화시설과 강남성심병원, 시립보라매병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며,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마포 공덕 `코업시티하우스` 오피스텔

서비스드 레지던스 전문 개발회사인 코업이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서 코업시티하우스(02-312-0665)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만리재길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8층 1개동 규모로, 총 49실이다. 50~66㎡로 구성되며 2층에 로비와 프런트데스크, 주차타워 입구가 설치된다. 분양가는 실당 1억5000만~2억7000만원이다. 호텔식 서비스 레지던스로 운영되며 초기 2년간은 사업주가 일정 금액의 수익을 보장하고 운영이 안정화되는 3년차부터 자유계약으로 전환된다. 10월 입주 예정

△부천역세권 도시형 생활주택 ‘정다운가’

추산종합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곡동 146-3번지에 도시형 생활주택인 정다운가(032-611-4046)가 분양중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3,163.99㎡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68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14.88㎡ 단일평형으로 분양가는 8,600만원선이다. 계약금 15%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부천 더블역세권(지하철 1호선․7호선)의 핵심 위치에서 도보 3분 거리로 하루 부천역 이용고객 11만명 및 유동인구 20만명의 풍부한 임대수요층을 자랑한다. 30여개 버스노선과 서울외곽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인접으로 사통팔달의 교통중심지로 영등포 20분‧여의도 28분‧서울시청 38분‧강남 40분 및 김포, 인천공항 등 접근편리하다. 부천역사쇼핑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 인접해 있고, 부천대학, 카톨릭대학, 서울신학대 등 대학가 등이 형성되어 있다. 2012년 10월 입주 예정으로 4층에 휘트니스 센터 등 커뮤니티와 10층에 옥상정원이 제공 예정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