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교통 여건 및 주거환경…주거용 수익형 부동산 가치 결정
교통 여건 및 주거환경…주거용 수익형 부동산 가치 결정
  • 장경철 시민기자
  • 승인 2012.03.0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세권, 대학가. 산업단지 인근지역 등이 대표적

최근 봄맞이 성수기와 정부의 세재정책으로 많은 수익형 부동산이 선을 보이고 있지만, 그 중 옥석을 가리기란 쉽지 않다. 우선 주거용 수익형 부동산은 교통이 좋은 역세권이나, 쇼핑‧문화와 같은 편의시설 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에 근접해 있어야 안락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여기에 주변 경쟁 상품의 시세 등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하다면 금상첨화다. 같은 전철 노선이라도 급행 구간이 있다면 출‧퇴근이 용이해 직장인 수요가 풍부하게 되고, 입지면에서도 대로변에 있다면 이면도로의 향후 시세 반영 여부 및 주거환경이 좋다고 평가 할 수 있다.

이러한 교통 여건 및 주거환경 등이 우수한 지역으로는 역세권, 대학가. 산업단지 인근지 역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주변에는 젊은 층 등 소비력이 풍부하고, 쇼핑 및 문화시설들이 대거 들어서는 경우가 많다.

역세권에 입지한 수익형 부동산은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불황기에도 가격하락의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환승이나 다중 역세권경우 사통팔달의 교통의 요지로 향후 시세차익도 가능하다.

산업단지 인근에는 근무자가 기본적으로 수만명이 넘기 때문에 배후수요가 풍부한 장점이 있다. 근로자가 많다는 것은 그 만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특히 기업들이 다수 위치하고 있어 소비여력이 뛰어난데다, 강남이나 도심처럼 오피스텔 공급도 많지 않아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학가의 경우 상권이 형성되기 좋은 역세권에 위치한 경우가 많고 고정 고객 확보가 용이하다. 캠퍼스내 기숙사 등 부족으로 인한 대학생 수요 확보가 수월하다.

▲부천역세권 도시형 생활주택 ‘정다운가’=추산종합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곡동 146-3번지에 도시형 생활주택인 정다운가(032-611-4046)가 분양중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3,163.99㎡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68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14.88㎡ 단일평형으로 분양가는 8,600만원선이다. 계약금 15%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부천 더블역세권(지하철 1호선․7호선)의 핵심 위치에서 도보 3분 거리로 하루 부천역 이용고객 11만명 및 유동인구 20만명의 풍부한 임대수요층을 자랑한다.

부천역사쇼핑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 인접해 있고, 부천대학, 카톨릭대학, 서울신학대 등 대학가 등이 형성되어 있다. 원미뉴타운, 소사뉴타운 등의 개발로 이주수요의 유입이 가능하고, 부천테크노마트‧부평GM대우‧가산디지털단지‧구로 산업단지 종사자 임대수요 풍부해 주거와 상업 문화공간이 어우러지는 부천역의 중심으로 탁월한 미래가치 자랑한다. 2012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강남역 효성 인텔리안 더 퍼스트’ 오피스텔=㈜효성은 오는 3월 초 서울 강남구 역삼동 825-24 일대 강남역 효성인텔리안 더 퍼스트 (02-565-8833)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7층~지상 15층 1개동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이, 지상 3층부터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전용면적 21㎡ 26실, 22㎡ 88실, 24㎡ 140실, 25㎡ 104실 등 총 358실 전체가 임대수요가 풍부한 소형으로 꾸며진다.

강남의 중심에 자리하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철 이용은 물론 도로교통이 잘 발달돼 있어, 시내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 오피스 타운과 더불어 개발호재도 풍부해, 임대수익과 투자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주변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강남대로와 테헤란로의 교차지역에 위치해 있어 하루 유동 인구만 50만 명에 달하며, 삼성타운, LIG, 교보생명 등 국내 대기업을 비롯해 외국계 기업·금융·컨설팅·IT기업 및 학원들이 밀집해 있다. 사업지 주변도 역삼세무서, 메리츠타워, 강남파이낸스센터빌딩 등 오피스 빌딩이 즐비하다.

▲마포 공덕 `코업시티하우스` 오피스텔=서비스드 레지던스 전문 개발회사인 코업이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서 코업시티하우스(02-312-0665)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만리재길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8층 1개동 규모로, 총 49실이다. 50~66㎡로 구성되며 2층에 로비와 프런트데스크, 주차타워 입구가 설치된다. 분양가는 실당 1억5000만~2억7000만원이다.

호텔식 서비스 레지던스로 운영되며 초기 2년간은 사업주가 일정 금액의 수익을 보장하고 운영이 안정화되는 3년차부터 자유계약으로 전환된다. 10월 입주 예정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