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파구, 저소득 아동 롯데월드 무료 투어 협약
송파구, 저소득 아동 롯데월드 무료 투어 협약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2.04.0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아동 및 청소년 3,000명 대상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롯데월드(대표이사 이동우)와 관내 저소득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나눔과 봉사의 공동 협약을 맺었다. 송파구는 관내 저소득 어린이들의 복지욕구 중 하나인 놀이공원 이용, 공연 관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내 최대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와 협력하기로 했다.

「저소득 자녀 꿈만들기 프로젝트」로 명명된 이번 협약에 따라 송파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아동과 청소년 3,000명은 5월부터 향후 1년간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그 밖에도 주5일제 수업 시행에 따른 민속박물관 투어, 각종 행사 및 공연 관람 등의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구는 관내 동과 복지관,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대상자를 추천받을 예정이다.

롯데월드 측은 지역 아동의 정서지원과 사회 공헌을 위해 구와 뜻을 같이 하고 연간 1억 원에 상당하는 이번 협약에 기꺼이 협조하기로 했다. 환경 친화 활동을 통한 송파 가꾸기 사업에도 동참한다.

구 관계자는 “아동 청소년기의 소득수준에 따른 놀이문화 격차를 줄여 건강한 사회적 유대감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역 특성을 살리고, 수혜자의 욕구를 세심히 반영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에 따른 롯데월드 무료이용권 전달식은 오는 14일 19시 석촌호수 수변무대에서 열리는 잠실관광특구 지정 축하 한마당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