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송파구, 5월…어린이도 어르신도 싱글벙글!!^^
송파구, 5월…어린이도 어르신도 싱글벙글!!^^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2.04.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아 어린이와 어르신들 위한 행사 마련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송파구가 아이도, 어른도 기대할만한 기념행사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전시회를 준비했다. 송파구의 5월 문화행사를 살펴보자.

우리들은 자란다~♫ - 어린이날 행사
사람은 질 때가 아름답다!! - 어버이날 감사 축제
어린이날(5.5)을 하루 앞둔 4일 오전 10시. 석촌호수 동호와 서울놀이마당은 어린이들의 웃음소리로 채워진다. 송파구 가정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가 성대하게 펼쳐지는 것. 가정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 교사 약 1,500명이 참가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행사는 아동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어린이 큰잔치로 꾸며진다. 식전행사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붙이기, 풍선 나눠주기를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선물 나눠주기 등이 준비되어 있고, 문정숙 무용단의 진도북 공연도 이어진다. 인기 개그맨 김종석 씨가 진행하는 본행사에서는 동요 함께 부르기, 손유희 게임, 스피드 퀴즈, 디스코 게임 등이 박진감 있게 펼쳐질 예정.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놀라운 마술쇼도 계획되어 있다. (문의:☎2147-2760)

8일 어버이날에는 같은 장소인 서울놀이마당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될 어버이날 감사 축제는 참여하는 어르신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순서로 문을 연다. 민속풍물패의 신명나는 식전 공연과 효행자 시상, 송파 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 공연도 이어진다. 함께 열리는 제3회 송파 1․2․3세대 스타킹 가족노래왕 선발대회에서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아빠, 엄마, 아이들이 한 팀으로 어우러진 가족 참가자들의 열띤 무대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행사장 한 켠에 마련될 어르신 건강코너에서는 기초건강 체크, 이․미용 봉사 서비스, 사진 찍어드리기 행사도 곁들여져 축제를 풍성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2147-2920)

26일 오후 2시 송파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제17회 송파구 새싹 동요제도 막바지 접수에 한창이다. 가족 중창, 저학년 독창 및 중창, 고학년 독창 및 중창의 세 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송파구 새싹 동요제는 12일까지 접수되는 UCC를 통해 예심을 진행한다. 처음으로 가족 부문을 신설한 것이 이번 대회의 특징.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부문별 6개, 총 18개 팀이 경연하는 본선에서는 경연 외에도 전년도 수상자의 개막공연과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이 예정되어 있다. (문의:☎2147-2920)

어르신들의 문화 오아시스, 송파 청춘극장은 5월에도 「모던타임즈」, 「늑대와 춤을」, 「콰이강의 다리」 같은 명작으로 어르신들을 찾아간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동극 「책 먹는 여우」로 선보일 수요무대는 어린이들에게 책과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재미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송파구청 갤러리의 「민화전」, 예송미술관의 「송파미술가협회 20주년 정기전」, 갤러리 수의 「우리 동네展」 등 전시회도 주민과 애호가들의 발걸음을 끌 것으로 보인다. (문의:☎2147-2800)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