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아반떼쿠페 공개 '준중형 2도어, 누우 2.0 GDI엔진 탑재' 하반기 출시 예정
아반떼쿠페 공개 '준중형 2도어, 누우 2.0 GDI엔진 탑재' 하반기 출시 예정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2.05.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올 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반떼 쿠페를 공개했다.

아반떼 쿠페는 기존 아반떼 4도어 모델을 기반으로 한 2도어 쿠페 모델로 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4도어 모델과 차별화시켜 젊은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놀라운 성장을 이끈 모델 중 하나인 아반떼는 ‘2012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훌륭한 세단”이라며 “현대차는 여기에 2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모델을 추가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반떼 쿠페는 기존 아반떼에 비해 전장을 늘려 전장 4540mm, 전폭 1775mm, 전고 1435mm, 누우 2.0 GDI엔진과 6단 변속기가 탑재되었다고 한다.

누우 2.0 GDI엔진은 최고 출력 175마력, 최대토크 21.3kg.m의 고성능 엔진을 사용한 아반떼 쿠페는 역동적인 주행감을 선사한다고 한다.

공개된 아반떼 쿠페는 넓은 육각형 모양의 헥사고널 그릴과 공격적인 모양의 안개등을 적용해 쿠페만의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형상화했으며 고성능이 강조된 트윈 머플러와 스포일러 일체형의 트렁크 리드를 통해 스포티한 이미지도 더했다.

특히 아반떼 쿠페는 넓은 실내공간과 스포티한 주행성능에도 높은 연비를 확보해 경제성까지 겸비했다.

현대자동차는 준중형 세단 아반떼의 쿠페형 버전인 아반떼 쿠페를 올해 하반기 국내에 출시해 준중형 시장 내 우위를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사진=현대자동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