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2012 여수세계박람회 ‘해피아’, 다양한 해양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2012 여수세계박람회 ‘해피아’, 다양한 해양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 임종문
  • 승인 2012.06.1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바다와 해양에 대한 교육적 성격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인기

△ 여수세계박람회 해양문화체험 ‘해피아’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바다악기 체험(일명 오션 마라카스)’을 하기 위해 모인 관람객들.

 

 

 

 

 

 

 

 

 지난 6월10일(일) 오전 10시 약 350여명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부모들의 손을 잡고 여수세계박람회 엑스포홀에 위치한 컨퍼런스홀을 가득 메웠다. 이들은 다름 아닌, 여수세계박람회 해양문화체험 ‘해피아’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바다악기 체험(일명 오션 마라카스)’을 하기 위해 모인 관람객들.

바다악기 체험 프로그램은 해피아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박람회장을 찾은 부모님과 어린이들이 함께 코코넛 열매 껍질과 소라 껍질, 바다자갈, 나무 등 바다관련 산물들을 이용해 악기인 마라카스를 직접 만들고 연주법까지 배워보는 60분짜리 체험 코스다.

이처럼 여수세계박람회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해양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모든 ‘해피아’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진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프로그램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한 상장이나 작은 선물도 주어진다.

지난 6월2일부터 시작된 바다악기 체험은 오는 7월22일까지(7.14∼15 / 21일 제외) 매주 주말 하루 3차례씩 진행되며, 회당 약 350여명이 참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주부터 진행되는 ‘골든벨을 울려라’도 관심을 모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말(6월16, 17일)에는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재미있는 레크레이션 프로그램과 함께 해양지식을 겨루고, 다음 주말(6월23, 24일)에는 박람회장 곳곳을 누비며 바다의 비밀을 찾는 조별 미션 완성 프로그램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7월13일(금)과 14일(토)에도 다시 한번 해양 골든벨을 놓고 고등학생들의 경쟁이 이어진다. 특히 중고생 대상 골든벨 최고 득점자에게는 한국해양연구원이 후원하는 300만원 상당의 남태평양 미크로네시아 열대해양 탐사 특전이 주어진다. 소요시간은 초등학생은 약 1시간 30분, 중고생 대상은 3시간 정도다.

 

 이밖에도 바다를 주제로 한 창작대회도 컨퍼런스홀과 박람회장 곳곳에서 열린다. 바다사랑 사생대회는 바다와 해양을 주제로 한 그림그리기 대회로, 초등부는 크레파스화(저학년 8절, 고학년 4절), 중고등부(4절)는 수채화로 나누어 진행된다. 초등부는 6월28일(목), 중고등부는 7월21일(토)에 열리며, 종이 는 현장에서 배부된다. 단, 물감, 크레파스 등의 물품은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우수 작품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상, 전남 도지사상, 광주시장상, 여수시장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오는 7월7일(토)에는 초등학생들이 여수세계박람회 찾은 느낌과 답사 소감을 글로 표현하는 해양 백일장도 마련된다.

한편, 해양문화체험 ‘해피아’ 모든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진행되며, 체험을 원하는 관람객들은 해피아 홈페이지(www.expo2012-happia.org)를 통해 사전에 예약을 하거나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61-659-4594)

지난 6월1일 오픈한 여수세계박람회 해양문화체험 ‘해피아’는 관람객들의 해양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해 5살 이상 유아부터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등 타겟별로 △타겟 맞춤형 포럼, △체험형 워크샵, △오픈 포럼으로 나누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