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파구, '녹색경영'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송파구, '녹색경영'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2.06.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도시 송파, 또 한번의 영예!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28일 지식경제부,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녹색경영 정부포상(매경환경안전연구원 주관)에서 지속가능발전부문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녹색경영상은 녹색경영 우수기관과 녹색경영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는 정부포상으로 송파구는 ▲공공부문 최초 환경인지예산제도 도입 ▲최첨단 토탈 폐기물처리시설인 자원순환공원 건립 ▲송파나눔발전소 3호 건립 등 우수사례와 ▲체계적인 저탄소 녹색도시 분야별 추진 ▲석촌호수·성내천·방이습지 등 생태복원사업에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 ▲녹색거버넌스 기구인 녹색송파위원회를 구성․운영 등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노력 이 인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시상식은 15시 30분에 대한상공회의소(중구 남대문로 4가 45번지)에서 진행되며, 홍순길 맑은환경과장이 시상식에 참가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저탄소와 에너지복지를 결합한 송파나눔발전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환경예산인지예산제도의 정착을 통해 공공부문 녹색경영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녹색생활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도시의 모델을 창출하여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