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스티븐 R. 코비 박사 17일 별세[‘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스티븐 R. 코비 박사 17일 별세[‘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 임종문 객원기자
  • 승인 2012.07.1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랭클린코비사의 공동창립자인 스티븐 R. 코비 박사(Dr. Stephen R. Covey, 1932~2012)가 8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아내 샌드라 메릴 코비와 9명의 자녀 곁에서 평화롭게 잠든 그는 지난 4월 자전거를 타다 부상을 당했고 이를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었다.

스티븐 R. 코비 박사는 유타 대학에서 학부과정을 마쳤고, 하버드 대학에서 MBA, 브리검영 대학에서 학위를 받았으며 동 대학에서 조직행동과 기업관리학 교수, 부총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존경 받는 리더십 석학으로서 Times지에 의해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된 바 있고, 세일즈 마케팅 분야의 가장 능력 있는 컨설턴트로 선정되었다.

그의 저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는 40개 국어로 번역되어 1,500만권 이상 판매된 뉴욕 타임즈 선정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2002년 Forbes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경영 도서 top10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Chief Executive지는 이 책을 20세기에 가장 큰 영향을 준 도서라 극찬한 바 있다. 또 다른 베스트셀러로는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원칙 중심의 리더십’, ‘8번째 습관’, ‘제 3의 대안’, ‘The Leader in Me’, ‘Everyday Greatness’ 등이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관련 오디오 테이프는 150만개 판매로 비소설 부문에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오디오북으로 기록되었다.

1984년, 코비리더십센터(Covey Leadership Center)를 설립하여 원칙 중심의 리더십을 세계에 전하기 시작했고, 1997년, 프랭클린퀘스트(Franklin Quest)와 합병하여 프랭클린 코비(Franklin Covey)사를 설립했다. 프랭클린퀘스트는 미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위인 벤자민 프랭클린의 인생 습관을 담은 시간관리 도구인 프랭클린플래너를 처음으로 유통한 회사이다.

2011년에는 그가 맡고 있던 모든 직책에서 사임한 뒤 강의와 저술활동에 집중했으며 남편으로서, 아버지로서, 할아버지로서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헌신의 삶을 살았다. ‘가족’은 그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긴 가치이다. 그가 전세계에 가르쳐 온대로 생을 마감한 것.

그는 한국에도 수 차례 방문해 ‘원칙 중심의 리더십 철학’, ‘가족 중심의 삶’, ‘조직의 시너지 문화’ 등을 전해왔으며 한국리더십센터의 주선으로 고 김대중 전대통령, 고 노무현 전대통령과 각각 대담회를 가졌었다. 김대중 전대통령은 그와의 대담 이후 “내가 코비 박사님을 조금만 일찍 만났더라면 대통령 삼수는 면했을 것”이라 말한 바 있다.

김경섭 한국리더십센터그룹 회장은 “스티븐 코비 박사님과는 21년 전 처음 만났다. 그는 한국리더십센터와 한국성과향상센터를 설립해야겠다는 결심에 날개를 달아주기도 한 나의 존경하는 스승이다. 그가 비록 이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인생 철학만은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에 남아있을 것이다. 원칙은 변하지 않는 진리이기 때문이다. 그와 그의 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코비 박사 타계의 심경을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