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랑구, ‘무료 컴퓨터교실’ 수강생 모집
중랑구, ‘무료 컴퓨터교실’ 수강생 모집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2.07.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정보화사회에서 소외됨이 없이 지역구민 모두가 컴퓨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월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무료 컴퓨터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구가 오는 8월부터 실시하는 컴퓨터교실은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초급과정인 「기초 및 인터넷반」과 중급과정인 「인터넷활용반」으로 편성되며, 신내동 구민전산교육장 과 면목5동교육장에서 166명의 구민을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신청은 오는 30일과 31일 이틀에 걸쳐 접수를 받으며, 「기초 및 인터넷반」은 중랑구청 전산정보과로 전화(☎2094-0550~1) 또는 방문하여야 하며, 「인터넷활용반」은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jungnang.seoul.kr/)(중랑소식/구정소식)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발표는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1일 오후 1시에 발표하며, 교육선정자는 전화 또는 핸드폰 문자전송을 통해 선정결과를 알려준다.

「기초 및 인터넷반」은 PC기본개념 및 조작법, 인터넷사용법, 정보검색, 이메일가입 및 활용 등의 교육내용으로 진행하고, 「인터넷활용반」은 지식검색, 인터넷쇼핑, 인터넷으로 문자보내기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한단계 수준 높은 교육이 진행된다.

신내동 구민전산교육장에서는 8월 20일부터 31일까지 오전 10시, 오후1시에는 「인터넷활용반」교육이 운영되고 오후3시30분에는 「기초 및 인터넷반」교육이 주5일(월~금) 2시간씩 운영되고 면목5동 교육장에서는 8월20일부터 9월 14일까지 9시30분에는 「인터넷활용반」교육이 운영되고 오후 1시에는「기초 및 인터넷반」교육이 주3일(월,수,금) 과정으로 2시간씩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