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남 UFO 포착? '뽀얀 빛을 내는 탁구공 크기만 한 발광물체 촬영'
성남 UFO 포착? '뽀얀 빛을 내는 탁구공 크기만 한 발광물체 촬영'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2.07.3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서 유백색 UFO 포착

 성남 UFO 포착 소식이 화제다. 

 
최근 경기도 성남에서 유백색의 미확인비행물체(UFO)가 포착된 영상이 공개돼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31일 한국UFO조사분석센터는 지난 29일 오후 7시 21분께 경기도 성남에서 UFO 헌터 허준씨가 UFO를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한국UFO조사분석센터에 따르면 허씨는 유백색의 매우 강렬한 발광체를 발견하고 약 18초간 촬영했다.
 
허씨는 “이날 오후 7시 20분께 전방을 주시하던 중 갑자기 출현한 것으로 보이는 유백색의 강렬한 뽀얀 빛을 내는 탁구공 크기만 한 발광물체가 하늘에 정지 상태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시간 상 천문현상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약 1분간 육안관찰을 계속하던 중 발광물체가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하자 촬영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한국UFO조사분석센터는 “성남 UFO는 매우 밝은 빛을 발하며 햇빛에 의해 반사된 빛이 아니라 자체 발광으로 보인다. 이 물체가 항공기라면 태양 빛에 의해 일시적인 동체의 빛 반사가 일어나 강하게 빛을 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비행물체는 5초대부터 마치 분리되는 듯 2개 이상으로 갈라지는 현상의 장면이 흐릿하게 잡힌 것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서종한 소장은 “동 시간대에 촬영한 항공기를 보면 색깔이 있거나 검은색으로 나타나며 동체의 날개까지 확인되는 경우가 많고 비행장면과 엄연한 차이점을 보인다”고 덧붙였다. 
 
사진=한국UFO조사분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