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출시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출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2.09.10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설명 및 혜택 정보 담은 다양한 컨텐츠 제공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10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대표 친환경 차량인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담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 한다고 밝혔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은 ▲친환경차 할인 주차장 탐색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뮬레이션 게임 ▲쏘나타 하이브리드 이미지 갤러리 ▲하이브리드 특장점과 경제 운전법을 소재로 한 만화 등 총 4개의 컨텐츠로 구성된다.

▲친환경차 할인 주차장 탐색 기능은 고객의 현위치를 GPS 기반으로 탐색해 인근 친환경차 할인 주차장 위치 및 주소, 전화번호, 요금, 할인율 등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목적지 설정을 통한 찾아가기 서비스도 지원한다.

특히 전국에 위치한 공영 주차장 및 친환경차 할인 주차장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 있어 쏘나타 하이브리드 고객 뿐만 아니라 모든 친환경차량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뮬레이션 게임은 주어진 연료로 정해진 시간 내에 목표 지점까지 모의 주행하는 게임으로 고객들이 게임을 통해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 원리를 학습 할 수 있게 해 효율적인 경제운전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했다.

또한 현대차는 고객들에게 차량 정보 외에도 다양한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갤러리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요 이미지 및 정보를 제공하고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구동원리와 특장점, 경제운전 팁 등을 재미있게 풀어놓은 만화 컨텐츠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도왔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이 어플리케이션에 현대차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를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제공 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혜택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이번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특장점 및 친환경 연비 주행법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할인 공영 주차장 탐색도 손쉽게 할 수 있게 해 하이브리드만의 혜택을 더욱 폭넓게 누릴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생각과 시도로 고객들에게 현대차만의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