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랑구, 예술로 마음을 치유하는“休 콘서트”개최
중랑구, 예술로 마음을 치유하는“休 콘서트”개최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2.10.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청대강당에서 중랑구청직원 450명 참여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서 마음을 치유하는 새로운 개념의 음악과 공연, 강의가 접목된 '힐링 콘서트'를 개최해 직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구는 31일 오후 2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중랑구청 공무원 4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력파 연주자들로 구성된 ‘The 감(感) 앙상블’의 음악과 공연, 그리고 클래식 해설가 이지혜 교수의 강의가 만난 휴(休)콘서트 공연을 개최했다.

휴(休)콘서트는 ‘콘서트’와 ‘스토리’가 혼합된 신조어로 스토리텔링과 콘서트가 한 대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콘서트를 의미한다.

구청직원을 대상으로 선을 보인 휴(休)콘서트는 문병권 중랑구청장의 '스마일 경영' 철학이 담겨 있다. 직원들에게 바쁜 일상생활에서 잠시 주위를 둘러볼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갖게 함으로써 전 직원의 친절행정 실천을 유도해 구민 감동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하였다.

문병권 중랑구청장은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구민을 만든다"며 "내부 고객이 행복하고 만족해 하면 해피 바이러스는 바로 구민들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직원들의 복리향상을 위해 자녀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 ‘중랑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Fun Fun하게 삽시다’ 등 다양한 직장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구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친절한 중랑’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