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광진구]경영마인드로 수익성 Good, 주민만족 Good
[광진구]경영마인드로 수익성 Good, 주민만족 Good
  • 김재태
  • 승인 2006.08.11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유동 9-4, 유휴지에 주차장123면 건설로 수익창출 및 주차장확보로 주민만족
노유동 로데오 거리 주차전쟁,
이제 선진주차문화로 확~ 바뀝니다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가 2006년 하반기를 주차환경개선 역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열악한 주차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광진구가 주차환경개선과 관련하여 행정에 경영마인드 기법을 접목 시켜
구민만족을 위한 현장행정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진구의 주차수급율은 25개 자치구중 24위. 광진의 올해목표는 주차수급율을 20위권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이를 위해 주차관리도 경영이라는 마인드로 구민의 주차관리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 대표적인 예가 나대지(유휴지)로 관리해오던 광진구 노유동 9-4번지 소재 성동교육청 공유재산인 초등학교 부지 1,000평에 주차장을 만든 것이다. 광진구민에게는 주차장을 제공하고 성동교육청은 거주자우선주차 요금 징수로 인한 수익성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내는 경영기법을 활용한 것이다.
유휴지를 활용 한구획의 주차장도 정성껏 만들고 인근 주민에게 제공하여
이웃과의 주차전쟁 없는 선진 주차질서를 확립하고자
경영마인드 기법을 활용,수익도 창출하고 주차하기 편한 로데오거리를 만들어 모두가 부자되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앞장서겠습니다


◑ 이번 사업추진을 위해 광진구 이도영 주차관리팀장(사진)과 직원들은 지난 6~7월 두달여 동안 성동교육청 재산담당자들에게 광진구의 열악한 주차환경을 여러차례 설명하고 초등학교 신축 이전까지 토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득하여 성동교육청 재산관리부서와 장기간 협의를 한 끝에 향후 3년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협의를 얻어내 주차장을 만들 수 있었다. 


◑ 사업추진 과정에도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주차장 부지 진입 도로상에 노점상 7개소 등이 도로를 점용하고 강력히 저항하여 공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들을 이해․설득하여 정비하였고, 주차장 예정지 내, 장애인단체에서 설치한 불법 컨테이너 2개동 철거와 관련해서는 장애인단체 간부들이 구청장 면담 및 보상요구를 하는 등 무리하고 거칠게 항의하였다. 사업추진과정에서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광진구는 한달 여 동안 참고 기다리면서 이들 단체에 끝까지 물리적 방법을 동원하지 않고 행정협조 등 수시로 대화로 자진철거라는 합의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그 결과 123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담당공무원들의 이러한 협상능력은 향후 국․공유 재산의 불법점유자에 대한 협상 등에 좋은 선례를 남기게 되었다.


노유동 9-4번지 노유동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성동교육청의 부지로써
광진구에서 구민의 주차편의를 위하여 주차장 공사를 실시한 후
성동교육청과의 협약으로 123면의 주차공간을 확보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구민의 주차공간 확보에 박차를 가해
누구나 살고 싶은 안전하고 주차편한 다시찾는 광진 만들겠습니다
◑ 앞으로 광진구는 성동교육청과 토지사용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15일 이후 홍보기간과 접수기간을 거쳐  9월 1일부터 주차장을 개방하면 인근 구민 및 노유 로데오거리의 고객유치 및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주차난 해소에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 노유 9-4번지 로데오거리 공영주차장의 이용요금은 24시간 사용시 월5만원, 주간 월4만원, 야간 월3만원이다. 주차장이용 관련 문의는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팀(☎02-2049-4540).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