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진정한 힐링의 장소 ‘2013 불교박람회’ 개최
진정한 힐링의 장소 ‘2013 불교박람회’ 개최
  • 윤혜민 기자
  • 승인 2013.02.15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교를 넘어 내면의 힐링이라는 관점에서 대중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2013 불교박람회’가 개최된다.

힐링멘토 혜민스님이 선택한 진정한 힐링의 장소 ‘2013 불교박람회’는 오는 3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나흘간 열리게 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불교의 문화와 생활, 건축에 이르는 다양한 전시를 비롯하여 사찰음식, 차, 템플스테이 등 체험을 통한 휴식의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힐링토크, 초청법회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힐링 스테이지’와 한국전통문화유산을 시연하는 ‘코리아 헤리티지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으며, 함께 전시되는 ‘제 1회 붓다아트페어’는 불교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특히, 매일 열리는 초청 강연은 저명한 스님들의 말씀으로 채워진다. 각 강연은 불교의 근본 원리와 부처의 근본 가르침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게다가 선 수행에 대한 가르침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명상 체험 프로그램 및 즉문즉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음공부’에 대해 한 수 배우고 싶은 현대인들이라면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한국의 전통문화와도 일맥상통하는 불교의 정신과 문화·산업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더불어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는 치유의 장이 될 이번 전시회는 12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25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