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양천구] 환경행정서비스 우리구가 최고
[양천구] 환경행정서비스 우리구가 최고
  • 정기안 기자
  • 승인 2007.05.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환경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양천구(구청장 추재엽)가 ‘서울시 행정서비스 시민평가’에서 환경 행정서비스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서울시 환경행정서비스 시민평가는 지난해 11월부터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청소, 소음, 먼지 등 환경행정 서비스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신뢰성, 신속성, 친절성, 공정성, 쾌적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환경전문가가 진단한 품질수준 평가와 더불어 환경의 최종 소비자인 시민을 대상으로 체감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6개 분야 32개 항목에 대해서 평가를 함께 실시하여 이를 종합 검토 및 보고회를 거쳐 선정한 결과다.

양천구가 환경행정서비스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구정 목표인 ‘조화로운 환경도시’ 조성을 위해 ▲주민클린봉사단 운영 활성화 ▲대기먼지 저감을 위한 도로 물청소 실시 ▲음식물쓰레기 발생 제로화 및 매일 수거제 실시 ▲녹색가게 활성화 운영 ▲대기오염 배출업소의 지속적인 점검등 시책사업을 계획적으로 수립 시행하고, 꾸준히 실천하여 환경행정 분야에서 타 자치단체의 모범이 되고 앞서는 행정을 해온 결과이다.

양천구는 이번 환경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우수기관 선정으로 모범적인 환경관리 자치단체로 다시 한번 양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게 되었다.

한편, 우수기관 선정으로 받게 되는 인센티브 사업비 1억원에 대해서는 양천구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가꾸기’를 위한 사업비로 사용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