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내 집 마련 수요자 대단지 미분양 아파트 관심 가져볼까
내 집 마련 수요자 대단지 미분양 아파트 관심 가져볼까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3.03.0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 통장 무관,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가능

[한강타임즈 장경철기자] 올해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미분양 대단지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현재 서울 미분양 아파트 가운데는 양호한 주거환경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경기 침체, 국내외 경제 불안 등 외적인 영향으로 잔여 물량이 남아있는 단지들이 상당수 있기 때문. 또한, 미분양 아파트의 경우,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개인 기호에 맞는 층과 동·호수를 지정해 계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건설사들이 봄 분양 사업을 앞두고 대단지로 구성된 미분양 물량의 잔여가구를 털어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주목된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대단지는 건설사가 공을 들인 만큼 입지는 물론 평면이나 커뮤니티 시설, 마감재 등이 소형 단지에 비해 우수하다”며 “실수요자라면 향후 프리이멈을 고려해 입지 및 상품 등으로 인증 받은 대단지로 내 집 마련에 나서보라”고 조언한다.

△삼성물산, 서울 전농·답십리뉴타운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아파트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동북생활권 중심지로 꼽히는 전농·답십리뉴타운에서 전농 7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아파트를 분양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2층 31개동 △전용면적 59㎡ 550가구 △84㎡ 977가구 △121㎡ 457가구 등 총 2397가구 규모의 초대형 단지다.

최근 계약조건이 변경돼 눈길을 끌고 있다. 계약금 5%, 중도금 20% 무이자 지원 혜택에 나머지 잔금은 선택형으로 올해 말까지 유예해주고 무료로 발코니 확장까지 해주고 있다. 계약 후 바로 전매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동북생활권 중심지로 꼽히는 전농·답십리뉴타운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전농7구역을 비롯해 답십리 16·18구역 등 총 5600여 가구를 삼성물산이 공급할 계획에 있어 뉴타운 사업이 완료되면 래미안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지하철 1호선 지상·지하 청량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2호선 신답역, 5호선 답십리역 등도 가까운 ‘멀티 역세권’ 아파트다. 또 단지 남측으로 내부순환도로 마장램프와 사근램프가 위치해 종로·강남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청량리 민자역사가 문을 열면서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가 수혜단지로 꼽히며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청량리 민자역사와 접해있는 청량리균형발전촉진지구에는 54층 규모의 랜드마크 빌딩과 40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홈플러스·이마트·동대문구청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청계천 8경 중 하나인 버들습지·배봉산근린공원·답십리공원·간데메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입주는 2013년 4월 예정이다. (02)3668-1921

△삼성물산·두산건설, 서울 전농·답십리뉴타운 '답십리 래미안 위브' 아파트

삼성물산은 두산건설과 함께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16구역을 재개발한 '답십리 래미안 위브'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 지상 9~22층 32개동 전용면적 59~140㎡ 2652가구(임대 453가구 포함)로 전농·답십리뉴타운 최대 단지다.

현재 계약금 5%+5%(전용면적 기준 84㎡만 해당), 중도금 대출을 무이자 지원하고 전체가구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해주고 있다.

'답십리 래미안 위브'는 우선 지상 1층을 기둥식 필로티로 설계했다. 로비공간을 조성해 개방감을 극대화함은 물론 저층 가구에는 사생활침해 및 소음공해를 방지하는 효과도 예상된다. 특히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각종 첨단 그린홈 기술들을 적용해 쾌적한 생활과 함께 관리비 절감효과가 기대된다는 점이다.

각 가구에 설치될 전열교환 방식 환기시스템이 난방비를 줄여주고 실내로 들어오는 공기의 제균 및 바이러스 제거 효과가 뛰어난 'SPi 기술'도 채택했다. 또 현관·복도 등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설치하는 한편 3단 절수수전과 디지털 온도조절시스템 등도 도입했다.

'원 패스 시스템'을 도입해 보안도 뛰어나다. 카드를 갖고만 있어도 주차위치확인, 비상호출, 공동현관 자동문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하다.

'답십리 래미안 위브'는 지하철5호선 답십리역과 2호선 신답역이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가 가까워 서울과 수도권 진출입이 쉽다.

주변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동대문구청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청계천 및 배봉산근린공원, 답십리공원, 간데메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생활여건도 좋다. 입주는 2014년 8월 예정에 있다. (02)3668-1921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