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조망권, 희소가치 '스카이라운지' 아파트 인기
조망권, 희소가치 '스카이라운지' 아파트 인기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3.03.18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경쟁력 높이는 하나 변수 요건 작용

[한강타임즈 장경철기자] 하루하루 숨가쁘게 살아가는 요즘. 하늘과 가까운 내 집에 살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많은 사람들이 비싼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굳이 스카이라운지를 찾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전망이 좋은 자리는 몇 달 전에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스카이라운지의 인기는 대단하다.

그 동안 호텔 및 고층 빌딩에서나 볼 수 있었던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브리지가 아파트에도 잇따라 나오고 있다. 꼭대기층은 빼어난 조망과 희소가치 때문에 주택 수요자들에게 인기다.

꼭대기층은 대개 주택 크기와 마감재 등에서 다른 층과 차별화한 펜트하우스로 꾸며 분양을 한다. 하지만 최근 건설업계에서는 고수익이 될 수 있는 펜트하우스를 포기하고 최상층을 입주민 공용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로 돌려 눈길을 끌고 있다.

리얼투데이 양지영 팀장은 “건설업체들은 아파트 분양시장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일정 수익부분 포기하는 대신 스카이라운지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설계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일본 롯폰기힐스가 도쿄를 한눈에 내다볼 수 있는 전망대로 그 부가가치를 더 높인 만큼 아파트의 스카이라운지는 앞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이는 하나의 변수 요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울 용산구 동자동에 분양 중인 ‘아스테리움 서울’은 남산조망권을 살리기 위해 가장 전망이 좋은 A동 17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설치해 서울의 야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야간에는 와인바로 운영하며, 부띠크 호텔처럼 세련된 느낌이 드는 라운지, 심플하고 현대적인 분위기의 로비는 최고급 유럽형 라이프를 선보일 계획이다. 주거와 문화, 상업이 어우러진 고급 주거복합 빌딩으로 전용 128~208㎡ 총 278가구로 지어진다. 이중 최고의 남산 조망권을 확보한 조합원 보유분 펜트하우스를 첫 선보인다. 내년 1월 입주를 앞둔 ‘아스테리움 서울’은 입주 전부터 고급 외국인들을 위한 렌트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서울역 지하철 1,4호선과 지하연결통로를 통해 바로 연결된다. 인천공항철도 개통으로 인천국제공항까지 약50분만에 연결되며 경부선고속철도 시발점으로 전국이 빠르게 연결된다. 이밖에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 GTX 개통 및 서울역과 연결 등 교통이 더욱더 편리해 진다. 서울역 국제컨벤션센터가 건립예정이며 한강로를 따라 용산가족공원, 용산국제업무지구 등이 조성된다.

우미건설이 인천 영종하늘도시에 분양 중인 ‘우미린’은 각 단지별 최상층에는 입주자 공용 펜트하우스와 아름다운 서해의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마련한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에는 국제규격 축구장 3개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커뮤니티 시설로 실내수영장, 골프연습장, 헬스장, GX룸, 사우나실 등이 조성된다. 영종 ‘우미린’은 2개 단지 총 2967가구로 구성된다. A38블록은 지하2층~지상36층 12개 동 전용면적 48~59㎡ 총 1680가구의 소형주택형 단지, A30블록은 지하1층~지상38층 9개 동 전용면적 84㎡ 총 1287가구로 구성된다.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분양 중인 ‘리첸시아 중동’은 63층에 391㎡규모의 ‘스카이라운지’를 꾸며 중동의 전망과 휴식 그리고 비즈니스 모임을 가능하게 했다. 옥외공간에는 천장이 없이 꾸며진 ‘파티플레이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외 특급호텔 멤버십 수준의 ‘스파&테라피’(402㎡규모)를 갖추고 ‘스위트룸’도 조성된다. ‘리펜시아 중동’ 단지 규모는 지하 7층~지상 66층, 2개 동에 전용면적 117~255㎡ 572가구로 구성된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에서 분양 중인 `서면 더샾 센트럴스타`의 스카이라운지를 개장했다. 서면 더샾 센트럴스타 스카이라운지는 5개 동에 걸쳐 분포하며 30층 높이에 세워졌다.총 면적은 1980여㎡에 달한다. 서면 더샾 센트럴스타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110m 높이의 스카이라운지에서 부산 중심가인 서면과 황령산, 동천의 전망을 구경하고 아파트와 오피스텔 샘플하우스도 관람할 수 있다. 지하5층 지상 최고 58층 5개 동, 1679가구(아파트 1360가구, 오피스텔 319실)로 구성된 주상복합 아파트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