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다음커뮤니케이션, 부동산 검색 서비스 개편
다음커뮤니케이션, 부동산 검색 서비스 개편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3.03.20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원하는 매물 정보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강타임즈 장경철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매물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부동산 검색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동산 검색 개편은 가격이나 위치 등 부동산의 중요 요소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UX(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를 구현하고,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최적화된 맞춤형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통합검색 창에 '용산구 아파트'를 입력하면 매매/전세/월세 등 거래 유형에 따른 매물을 보여주며, '용산구 전세'라고 검색하면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 등 매물 종류별로 검색 결과를 제시한다. '용산구 아파트 전세'라고 좀 더 세분화된 검색어를 입력하면 역세권, 대단지, 신축 등 매물의 특징에 따라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또한, 시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단지별 매매/전세의 가격 범위를 제공하고, '도곡렉슬' 등 정확한 매물명을 검색하면 익숙한 오프라인 부동산의 벽보 형태로 매물 가격과 주요 내용 확인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매물 검색시 결과로 제공하는 지도의 배율을 최적화했다. 검색 결과 근처의 지하철역, 학교, 쇼핑몰 등 주요 지점을 지도에 함께 보여주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매물의 입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역세권이나 학군 중심으로 매물을 검색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한남역 근처 아파트', '서울한남초등학교 근처 아파트' 등과 같은 형태로도 매물을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만약 지역을 정하지 못한 이용자라면, '아파트 매매', '아파트 전세' 등으로 검색해 시세에 따라 지역을 좁혀나가며 매물을 탐색할 수 있다. 단순 매물뿐만 아니라 경매, 분양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다음 김상균 검색기획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가 지역, 가격, 단지규모 등 부동산의 다양한 속성에 따라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매물을 찾아볼 수 있게 되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경쟁력을 극대화 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부동산(http://realestate.daum.net) 서비스의 검색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이용자들이 세대수, 입주년월, 역세권 등 단지 특징은 물론 면적, 가격, 층수, 방/욕실수, 방향 등의 상세 조건까지 직접 설정해 매물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 원하는 매물을 찾기 위해 수 많은 매물 정보를 일일이 열어볼 필요 없이 설정한 조건에 따른 맞춤형 결과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향상됐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