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서울 주요 환승역에 수익형 부동산 잇따라 선보여
서울 주요 환승역에 수익형 부동산 잇따라 선보여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3.04.0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승역세권 임대수요 풍부하기 때문

[한강타임즈 장경철기자] 봄 맞이 분양성수기에 교통여건이 좋고, 임대수익 확보가 수월한 입지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선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도 옥석가리기에 들어가면서 주요 역세권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역세권의 경우 임차인 확보에 수월하고 불황기에도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해서다. 특히 역세권 중에서도 환승역세권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는 단일역 보다는 환승역이 수요층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유동인구가 풍부해 지역 개발까지 노릴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기존 환승역세권은 주변 상권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 투자시 빠른 자금 회수에 유리하며 아직 미개통 환승예정 역세권은 향후 투자의 가치가 높다고 보고 있다.

전통적인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 뿐만아니라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도 환승역이 유리하기는 마찬가지다. 같은 역세권이라고 하더라도 단일역 보다는 환승역세권이 임대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환승역은 여러 가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먼저 도심 곳곳으로 지하철 노선을 연결해준다. 또한 최단거리를 제시함으로 정확한 시간대를 예측할 수 있는 정확성을 부여해주고, 버스 등 대중 교통이 역세권 위주로 경유를 하게 되어 지역 연계성을 강화시켜준다.

-환승역세권 분양(예정)중인 수익형 부동산 현황-

▲서초구 서초동 '강남 아르누보씨티' 상가 4월 분양·임대=서울시 서초구 1330-4, 5번지 일대에 강남 아르누보씨티 레지던스 내 상가 분양과 임대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지하 7층~지상 12층 연면적 21,132.81㎡ 규모로 이중 상가 연면적은 7,411.37㎡, 지하 2층~지상 2층으로 구성된다. 층별 권장업종으로는 지하 2층, 1층이 휘트니스, 사우나, 스크린골프, 당구장, 바(BAR) 지상 1층의 경우 커피전문점, 편의점, 각종 식당가 등 지상 2층은 피부관리샵, 헤어샵, 클리닉, 메디컬 등이 있다. 원 분양가 대비 약 20%~40%대의 파격적인 금액으로 3.3㎡분양가는 1층기준으로 1,968만원~3,828만원선(부가가치세 별도)이다. 이는 주변 1층 평균 상가분양가(7,880만원)과 비교하면 상당히 낮은 수준이다. 강남역 5번출구에서 약 200m 거리로 삼성타운, 롯데칠성부지 개발, 우성아파트 재건축 확정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시세차익이 예상된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20%, 중도금 20%, 잔금은 60%(대출 포함)이며 완공된 건물로 즉시 입점이 가능하다. (02)522-3790

▲구로구 구로동 '로제리움 2차' 도시형 생활주택·오피스텔=신세계건설은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97번지에 짓고 있는 '로제리움 2차'을 분양중이다. 로제리움2차는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전용면적 20㎡이하의 소형주택으로 372(실)의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성된다. '로제리움2차'가 위치한 구로동은 국내 대표 벤처기업단지의 약 25%가 집중된 구로, 가산 디지털산업단지 등 약 1만여 개의 기업과 14만여 명의 근로자가 상주하는 곳이다. 2·7호선 더블환승역 대림역 도보 5분 거리로 강남, 시청 등 서울 도심 및 인천, 수원 등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서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등이 가까워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입주는 올해 11월이다. (02)857-1414

▲마포구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상가=GS건설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서 '메세나폴리스' 상가를 분양하고 있다. 이 상가는 총 247개의 점포로 구성되는 테마 쇼핑몰로 롯데시네마 등이 입점을 했다. 2·6호선 환승역인 합정역이 상가와 직통으로 연결돼 있고, 합정로, 양화로, 강변북로, 자유로 등의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한 여건이다. 특히 '메세나폴리스'가 위치한 합정동은 현재 균형발전촉진지구로 지정돼 지자체가 중심거점지역으로 선정, 육성하는 만큼 향후 개발 가능성이 높다. 또한 서울 내 인기 상권 중 하나인 홍대 상권이 최근 서교동, 합정동 일대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어, 이에 따른 큰 수혜도 예상된다. (02)326-2233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