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가수 이현우 출연, 익스트림 리얼 다큐 ‘괴어대탐험’ 첫방!
가수 이현우 출연, 익스트림 리얼 다큐 ‘괴어대탐험’ 첫방!
  • 편순상 기자
  • 승인 2013.06.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 담보로 물고기와 사투 벌이는 세 남자의 유쾌하고 장대한 모험

[한강타임즈 편순상 기자] 가수 이현우가 케냐와 우간다, 이집트 등 아프리카 대륙으로 특별한 낚시 여행을 떠나 상상 속에만 존재했던 거대하고 기괴한 괴어들과 한 판 승부를 펼친다.

오늘  밤 10시 첫 방송되는 MBN 특집 다큐멘터리 ‘괴어대탐험’이 바로 그 주인공. ‘괴어대탐험’은 자연과 모험, 인간이 어우러진 ‘익스트림 리얼 다큐멘터리’다.

케냐와 우간다, 이집트 등 3부작 아프리카 시리즈로 제작된 방송은 아프리카 대륙 곳곳의 산과 바다, 밀림과 사막 등 오지를 찾아다니며 2m 안팍의 괴어를 잡고 각지의 풍습과 문화, 그곳에서 만나는 현지인들과 함께 살고 느끼며 발견하는 살아있는 익스트림 다큐멘터리를 지향한다.

▲ [종편MBN]익스트림 리얼 다큐 ‘괴어대탐험’

‘괴어대탐험’은 낚시광으로 알려진 가수 이현우를 비롯해, 루어 낚시 전문가 이상학 프로, 대한민국 유일의 익스트림 다큐멘터리스트 이정준 감독의 색다른 낚시 모험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들 3인의 원정대는 괴어를 찾기 위해 지난 4월부터 검은 대륙 아프리카를 누볐다. 케냐, 우간다, 이집트의 오지를 누빈 이들은 과연 세상을 놀라게 한 괴어를 찾을 수 있을까.

이들 3인의 지구촌 괴어 익스트림 원정대가 펼치는 괴어잡기와 문명탐험은 힐링과 인생의 도전, 아웃도어에 대한 도시인들의 열망을 일깨워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괴어 대탐험'은 길고도 험난한 여정이다. 사람이 살 수 없는 척박한 환경, 통상 진기한 고기가 나오는 곳은 험하다.

또한 어느 지점에 괴어가 출몰할 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 이들이 목표로 하는 괴어는 만만치 않은 상대다. 상어처럼 날카로운 이빨로 악어를 닥치는 대로 잡아먹는 골리앗 물고기 `타이거 피시' 같은 어종을 만날 수도 있다.

학설에 의하면 송아지를 잡아먹는 물고기, 아기를 잡아먹는 물고기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무한한 흥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처음 `괴어 특집' 프로그램 섭외 소식을 듣고 만난 이현우는 “태국 같은 가까운 국가에 가서 촬영 좀 하다가 리조트에서 쉬는 일정을 생각했다”고 전하며, “그런데 얘기를 들어보니까 완전 밀림으로 가더라. 남자들은 대자연에서 자신을 실험하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다. 알고 보면 제가 상당히 강인한 사람임을 보여 드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아프리카는 처음”이라는 이현우부터 “어떤 놈들이 나올지 몰라 공부를 많이 하고 있다.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들어간다”는 이상학 프로, “어떤 놈이 나타날지, 기다리는 재미가 있다. 예상치 못한 위기에 나약한 인간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지켜봐 달라”는 이정준 감독까지 세 남자가 만난 `괴어'는 어떤 모습일까. 또 물고기와 치열한 사투를 통해 세 사나이가 말하려는 바는 무엇일까.

맨몸으로 아프리카 오지를 누빈 용감한 사내들의 익스트림 리얼 다큐멘터리 `괴어 대탐험'의  1부는 ‘케냐’에서 시작되며, 세 남자는 과연 ‘괴어’를 잡았을까?  오늘밤 10시 시청자들의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자료제공 :  종편MBN)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