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광양시, 제18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대하게 가져
광양시, 제18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대하게 가져
  • 임종문 기자
  • 승인 2013.07.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임종문 기자]

지난 9일 광양시문화예술회관에서 여성주간(7.1~7.7)을 맞아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라는 주제와 ‘여성이 안전한 오늘, 시민이 행복한 내일, 희망찬 광양시’라는 슬로건 하에 제18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및 여성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성웅 광양시장, 김재무 전남도의회 의장, 이정문 광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여성단체회원,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기념 행사를 성대하게 가졌다.

올해로 열여덟번째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남녀평등 촉진 등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 등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현주) 주관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백운봉사회, 생활개선회, 전국주부교실, 새마을부녀회 등 15개 광양시여성단체회원과 결혼이민여성 다문화가족 등 총 24개단체 여성들이 참가해 단체간의 우의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1부 행사는 광양시립합창단의 소통과 화합의 선율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21세기 남녀평등헌장 낭독, 여성권익증진 기여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광양시여성의용소 방대연합회장 박계월, 광양시새마을부녀회장 이형선, 광양시서부여성자원봉사회 부회장 김이순, 광양시농촌여성지도자회 윤희숙)과 대회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제2부 화합한마당 행사에서는 뽀빠이 이상용의 ‘인생은 아름다워라’ 테마특강과 여성단체 동아리 회원들의 화려한 밸리댄싱과 흥겨운 가요메들리 공연, 인기 가수 조항조의 멋진 축하공연, 푸짐한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정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다가오는 미래는 여성의 시대이자 녹색성장의 시대이며, 여성의 사회참여가 확대되는 한층 조화로운 시대가 될 것”이라며 “모든 여성지도자들이 시대적인 요구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면서 열린 생각과 더 넓은 마음을 가지고 여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성웅 광양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행사가 우리지역 여성지도자들의 화합과 교류를 도모하면서 선진도시 광양을 만들어가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여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안전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여성들이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하며, 당당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여성새로일하기 센터와 여성문화센터를 운영하면서 재취업과 직업교육, 자기 계발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에는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 등 새롭고 다양한 여성정책 등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