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친구야, 취업선배 만나러 가자"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
"친구야, 취업선배 만나러 가자"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
  • 안병욱기자
  • 승인 2006.08.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인사취업전문기업(HR기업) 인크루트(코스닥 060300) (Incruit Corporation, 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오는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을 홍익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그간 취업행사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취업페스티벌인데다 기업·취업준비생·취업선배가 한자리에 모여 2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사상초유의 취업행사가 될 전망이다.
▲     © 한강타임즈

대학 3~4학년을 비롯한 대한민국 취업준비생들의 진로결정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한 인크루트는"기존 취업행사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아쉬움을 반영, 취업정보는 물론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요소가 있는, 말 그대로 대한민국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축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노동부와 홍익대학교 취업진로지원센터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크게 ◆ 든든한 취업선배 초대 ◆ 제 4회 2006 하반기 채용동향 발표 ◆ 기업 Q&A 채용설명회 ◆ 고용브랜드기업 대상시상식 등의 본 행사와 그외 ◆ 취업골든벨 ◆ 프리젠테이션 최강전 선발대회 ◆ 이력서 얼짱 콘테스트 ◆ 이력서 경진대회 ◆ 비즈니스 워 게임대회 등 취업과 관련된 부대행사 및 이벤트로 이뤄진다.

"친구야, 취업선배 만나러 가자!"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업인사담당자와 취업선배와의 밀착된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있다.

취업페스티벌 기간동안 행사현장에 별도로 마련된 두 개의 룸에서 정해진 시간대별로 각각 진행되는 든든한 취업선배 초대에서는 7개 직무분야 12명의 대표 취업선배와의 만남이 준비돼있다.

각 직무별 대표 취업선배로는 ◆웹서비스기획: 싸이월드 웹서비스팀 안진혁팀장 ▶인사: 하이닉스반도체 인사기획팀 이일우과장,한국하니웰 HR파트너 이기돈부장, 한국개인신용(주) 인사팀 정택진대리 ▶디자인: 모닝글로리 디자인팀 이영림팀장 ▶R&D 넥슨 개발본부 신규프로젝트팀 김용하팀장, 일진디스플레이 운영그룹 공정기술팀 장희혁팀장 ▶ PD: KBS1 라디오 박천기PD ▶금융 기업은행 개인금융부 상품개발팀 김용범대리 ▶마케팅: IBM 솔루션파트너사업부 이희승과장, SK(주) OK cashbag사업부 권순종과장 등이 초대됐다.

인크루트는 29~30일 이번 행사메인무대에서 열리는 제 4회 2006 하반기 채용동향 발표회에서 주요기업을 포함한 상장사의 채용계획 자료를 발표한다. 인크루트는 이번 채용동향 조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1천여개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했으며, 채용계획을 밝힌 기업의 하반기채용시기, 채용규모 등 구체적인 채용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따라서 하반기 취업시즌을 바로 앞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업 Q&A 채용설명회에서는 삼성전자, 한국전력공사, ㈜SK, CJ, 한국3M 등 주요기업이 참가, 채용설명회를 갖는다.

29~30일 양일간 취업페스티벌 행사 메인 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자사의 채용 규모와 선발 직종 그리고 인재상 등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취업준비생들이 각 기업의 채용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위주로 진행된다.

이외에 취업골든벨은 29~30일 오후,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가 30일 오전에 행사 메인무대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공식적인 행사인 개막식은 8월 29일(화) 오전 10시에 홍익대학교 체육관 내 페스티벌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사물놀이오프닝 공연에 이어 취업출정식, 응원단 축하공연, 테이프 커팅식 등이 있을 예정.

폐막식은 8월 30일(수) 오후 3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아카펠라 공연, 고용브랜드 대상 시상식, 각종 부대행사 우승자 시상식 등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동안 행사장에는 취업상담, 뷰티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인적성검사, IT MBA(컴퓨터활용능력지수)진단 등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취업정복암벽타기, 취업뽀개기 등 취업 고민으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놀이마당이 상시 마련된다.

◆문의
2006 인크루트 취업페스티벌 사무국 02-2186-9295 / festival@incruit.com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