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산림청, 웹사이트 통합 개편 '신속한 정보제공'
산림청, 웹사이트 통합 개편 '신속한 정보제공'
  • 최진근 기자
  • 승인 2014.03.1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포털 오픈 ‘정부3.0’ 휴양문화·민원 등 산림정보를 한눈에

[한강타임즈 최진근 기자]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지난 10일부터 국민과의 소통과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전면 개편·통합한 산림청 대표포털 웹사이트(www.forest.go.kr) 서비스를 개시한다.

대국민서비스통합계획의 일환으로 산림행정업무별로 45개 웹사이트로 분산하여 서비스하던 대국민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대표포털 웹사이트 하나로 운영하게된다.

이로써 ▲산림휴양 ▲식물 ▲산림공간 ▲정부3.0(산림행정3.0, 정보공개, 데이터 개방 등) 등 산림관련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원스톱으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되었다.

산림청 홈페이지 화면
산림청 대표포털은 국민의 접근성 및 편리성 증가를 위해 사용자들이 자주 가는 페이지를 메인화면으로 배치하였다. 특히 산림분야 데이터 개방메뉴를 마련하여 등산로, 식물정보, 산림공간정보 등 18개 데이터를 원문자료 제공방식 또는 Open API방식(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을 통해 개방하고 있으며 개방로드맵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방한다.

산림청 류광수 기획조정관은 “정부3.0시대에 부합하도록 산림청 대표포털도 통합된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수집정보를 최소화하고 비밀번호 등도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다”며 “본인확인을 위해서 주민등록번호 인증방식은 물론 공공아이핀, 안심실명인증도 가능하도록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산림청대표포털은 국민들이 관심 있는 산림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계획을 마련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