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광진구, 올해 총 7천여명 일자리 창출 목표!!
광진구, 올해 총 7천여명 일자리 창출 목표!!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4.05.0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올해 지역특성에 맞는 총 7,005개의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를 통해 밝혔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는 자치단체가 지역 특성에 맞는 고용정책을 수립·추진하여 일자리창출 목표를 설정해 실행하고 평가하는 제도로, 구는 지난 2010년부터 중앙정부와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사업을 적극 추진해왔다.

구는 제조업 비중이 낮고 소상공인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에 따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 행정, 마케팅 등 경영 안정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등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추진 분야는 총 6개 분야로 ▲ 직접일자리창출 4,004명 ▲ 직업능력개발훈련 561명 ▲ 고용서비스 1,690명 ▲ 창업지원 350명 ▲ 고용장려금, 인프라구축 등을 중점 추진한다.

먼저 구는 지난 1월말부터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220명 선발을 시작으로 어르신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사업, 자활사업 등 총 2,800여개의 공공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 시책을 본격 추진해왔다.

특히 지난 2월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인‘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이달부터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정리수납전문 산후관리사 양성교육”을 실시해 중·장년 여성의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장년층 취업지원을 위해 지난 3월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취업박람회 공동개최 등 중·장년층 일자리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올 하반기에‘청년드림 광진캠프’를 운영하여 관내 소재 대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한 멘토링서비스 등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학협력사업의 결실로 지난 2월 건국대학교가 정부 지원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구와 공동으로 창업지원 프로그램 구축, 커리큘럼 개발지원 등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구는 연중 취업정보센터, 지역일자리발굴단, 취업박람회, 취업맞춤형 성공전략, 구인?구직 만남의 날(일구데이)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 실업 및 구인?구직 간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및 지원을 통해 양질의 민간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서민경제 안정’이라는 기치 아래 지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4년간 총 29,287개의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일자리 창출이 곧 최고의 복지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구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지원시책을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