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네이버, '중소기업 R&D 지원' 협력펀드 조성
네이버, '중소기업 R&D 지원' 협력펀드 조성
  • 한동규 기자
  • 승인 2014.05.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중소기업청-대중소기업협력재단 협약식 진행

[한강타임즈] 네이버(주)(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 및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사장 유장희)과 함께 100억 규모의 민·관 공동 R&D 협력펀드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에 합의한 세 기관은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R&D 지원 자금을 조성하고,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구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R&D 협력펀드는 3년간 네이버와 중소기업청이 각각 50억씩 투자, 총 100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그 운영을 맡게 된다.

이번 펀드 조성은 지난 1월에 양사가 진행한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이번 협력펀드 조성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 및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들과의 상생협력 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네이버와 중소기업관 기술과제 수행에 따른 높은 수준의 기술력의 확보와 매출증대 등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유장희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는 인터넷분야에서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중소기업은 파트너로써 역할을 충실히 하여 창조경제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네이버를 포함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40개 투자기업과 5,648 억원의 펀드를 조성, 운영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