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파구, ‘여름특집 생태체험교실’ 운영
송파구, ‘여름특집 생태체험교실’ 운영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4.07.2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습지생태학교, 유아생태교실, 논 생물 관찰교실 등 체험위주 프로그램으로 시끌벅적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26일부터 8월 23일까지 여름특집 생태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아 도심아이들에게 생태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도심 속 생태탐험‘을 주제로 방이동 생태경관 보존지역과 생태학습관, 오금공원, 성내천 등지에서 진행된다.

송파 어린이 생태아카데미 등 6개 과정, 57회의 교육에 총 1,20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이번 여름특집 생태 체험교실은 교과과정과 접목된 생태 교육으로 흥미와 학습효과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 2013 여름특집 오금공원유아생태교실
구는 특히 평소 언어적‧문화적 차이로 프로그램 참가율이 저조했던 다문화 가족 100여 명에게 맞춤형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외계층을 배려하고 교육의 만족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밖에도 숲 속 자연놀이를 통해 유아들의 생태 감수성을 높이는 ‘유아생태교실’, 자연을 이용한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보는 ‘방이습지 공작교실’, 논에서 사는 생물을 관찰하고 논농사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논 생물 관찰교실’ 등도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에서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만 살던 아이들이 멀리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이런 자연 환경 속에서 생태를 이해하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