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파구, ‘부모와 함께하는 클린송파 환경투어’ 실시
송파구, ‘부모와 함께하는 클린송파 환경투어’ 실시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4.07.2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폐기물·음식물쓰레기 처리과정 및 자원재활용 과정 이해 돕고 쓰레기 절감 인식 제고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쓰레기 처리과정을 직접 둘러볼 수 있도록 현장체험 시간을 마련했다.

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2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어린이와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클린송파 환경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환경투어 참여자들은 이날 오후 1시 구청에 집결해 수도권매립지(인천 서구 거월로 61), 송파구자원순환공원(송파구 헌릉로 793) 순으로 이동한다. 매립지에선 수도권 지역에서 발생하는 생활· 건설·일반폐기물들이 선진화된 매립시스템과 방역·탈취 등을 거쳐 안정적으로 매립되는 현장을 볼 수 있다. 또, 폐기물을 처리할 때 발생되는 악성 침출수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침출수처리장, 매립가스를 난방연료로 정제해 운영되는 유리온실도 둘러보게 된다.

▲ 자원순환공원
두 번째 방문지인 자원순환공원에선 재활용 쓰레기 선별 시설과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을 견학하게 된다. 생활쓰레기들이 기계화된 공정을 거쳐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는 현장, 음식물쓰레기가 압축·건조돼 동물 사료로 재활용되는 과정도 볼 수 있다. 현장견학을 통해 구는 폐기물처리시설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고, 견학 참여자들이 자원의 소중함과 자원선순환의 필요성을 피부로 느끼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하는 견학은 쓰레기 감량과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해 가족 모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막대한 쓰레기 처리비용은 결국 우리 모두의 부담으로 돌아오는 만큼 쓰레기 감량의 생활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현장견학 프로그램 진행 후 참여자들의 반응과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 주민참여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