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강서구]흩날리는 봄꽃 속에서 문화를 만나다.
[강서구]흩날리는 봄꽃 속에서 문화를 만나다.
  • 김재태 기자
  • 승인 2008.04.1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제1회 한마음 봄꽃축제’ 방화근린공원서 열려
 
화사한 봄꽃과 문화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축제가 도심 속에서  열린다.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오는 25~26일 방화근린공원(방화3동 855번지)에서 ‘제1회 한마음 봄꽃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한마음 봄꽃축제는 공항동, 방화1~3동 등 4개동 지역주민들이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추진하는 지역특화 축제로 올해 처음 열리는 것.

주민 주도의 지역 행사지만 내용과 규모면에서 여느 대규모 축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알차게 꾸며져 있다.

축제에서는 퓨전국악콘서트, 풍물마당, 주민노래자랑, 마당놀이, 걷기대회,  봄꽃 백일장, 체험마당, 먹거리 등 4개 분야 12개 단위행사가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25일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예술단 국악관현악단 초청 공연 ‘퓨전국악 콘서트’가 축제의 화려한 서막을 장식한다.

본 행사가 열리는 26일에는 풍물마당을 시작으로 한마음 걷기대회, 주민 노래자랑(TBS 가요제 공개방송), 마당극 ‘남도 천지밥’, 동아리 발표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선보인다.

특히 오전 11시에는 개막식에 앞서 ‘강서구 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린다.

왕종근(MC), 심형래(영화감독), 신봉선(개그맨), 성시백(쇼트트랙 국가대표), 김능림(골프선수), 환호(가수) 등 6명이 홍보대사로 위촉될 예정이다.

‘한마음 걷기대회’는 오전 11시 30분 공원을 출발해 치현산을 넘어 방화대교 밑 생태공원을 돌아오는 4㎞코스로 주민 누구나 행사 당일 참여할 수 있다.

완주자에게는 기념품 증정 및 경품 추첨을 통해 TV 등이 제공된다.

오후 1시 열리는 ‘봄꽃 백일장 대회’에는 어린이, 청소년, 일반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상은 부문별로 행사 당일 총 18명에게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오후 2시 열리는 주민노래자랑은 허 참의 사회로 TBS 교통방송 ‘노래하는 서울’ 프로그램 공개녹화로 진행된다.

예선을 거친 주민 10명의 노래자랑 및 현숙, 김상배, 오은정, 진시몬 등 초대가수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체험마당에서는 케리커쳐, 페이스페인팅, 점토소조 등 미술체험은 물론 나무 목걸이 만들기, 추억의 뽑기 등 재미있는 놀이문화에 아이들과 함께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강서구 자매결연지 특산품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오후 9시 폐막식에는 오색찬란한 불꽃이 봄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백일장 참가접수는 23일까지 길꽃어린이도서관(☎ 2663-4764)으로 전화 접수 또는 이메일(ys6610677@hanmail.net)로 하면 된다.

노래자랑 예심신청은 23일까지 문화체육과(☎ 2600-6455) 또는 각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접수하며, 예심은 23일 오후 3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열린다.

한편 축제가 열리는 방화근린공원은 1996년 12월 방화택지개발지구 개발과 함께 공원으로 조성되었으며, 72,132㎡면적의 공원 내에는 다목적운동장을 비롯한 체육시설, 원형광장, 연못, 분수대, 물레방아 등이 설치돼 있다.

산책로를 따라 250주의 벚꽃나무를 비롯한 각종 수목들이 심어져 있으며,  울창한 산림으로 둘러싸인 개화산과 꿩고개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여름철에는 연못의 분수대가 정취를 더하며 겨울에는 원형광장에 얼음썰매장을 개장해 인근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하철 5호선 방화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방화3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2666-1691)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