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저금리 대안으로 뜨는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 '물 마케팅' 바람 분다
저금리 대안으로 뜨는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 '물 마케팅' 바람 분다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4.11.0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마케팅'은 당분간 트렌드로 자리를 잡을 전망

[한강타임즈 장경철 기자] 정기예금금리 1%대에 그치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분양업계에 물(Water) 마케팅 바람이 매섭게 불고 있다.

물 마케팅은 전통적으로 일반인들에게 알려진 강, 바다, 하천, 호수 등 조망권와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씨푸드 등이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각광을 받았다면 최근에는 수산물, 수변, 수로, 수영장, 스파, 온천 등 신(新) 물 마케팅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물 마케팅이 분양시장에 이슈로 떠오른 것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복합상가인 코엑스몰의 아쿠아리움, 63빌딩의 특화시설인 63씨월드, 부산 해운대 아쿠아리움 등을 통해 물 마케팅의 조성이 상권 활성화와 집객력이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다.

또 청계천 복원사업, 한강르네상스, 신도시 수변공원·호수 등과 같은 정부, 지자체 차원에서의 물 관련 개발사업뿐 아니라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수변상가', '인공수로', '인공폭포' 등과 같은 물 관련 개발은 그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인공수로를 만들어 분위기 있는 테라스 거리를 조성하는가 하면 4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바다·호수 조망이 가능한 부동산 상품들이 속속 선을 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물 마케팅'은 당분간 트렌드로 자리를 잡을 전망이다. 물이라는 친근한 소재를 활용해 타 상품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피로와 스트레스에 치친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상품을 투자시에는 분명 주의할 점도 있기 마련이다. 이같이 분명한 테마를 이용한 마케팅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이 점을 상쇄시키는 입지·분양가격 면에서 문제가 있으면 투자가치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또 향후 상권활성화나 운영을 위한 방안과 계획이 명확하게 있는지도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대목이다.

부동산센터 이호영 이사는 "최근 부동산 분양시장 과거처럼 내놓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는 이제 지났다"며 "차별화된 테마를 가지고 고객의 입장에서 설득력 있고 착한 분양가를 내세운 상품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보이며, 향후 운영계획 또한 명확하고 투명해야 살아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 물 마케팅 활용 분양(예정)중인 수익형 부동산 현장 리스트

전국 ‘물마케팅' 활용, 분양(예정)중인 수익형 부동산 현장 리스트

△포항시 남구 해도동에 포항 최초의 호텔식 주거형 오피스텔인 ‘포항 엘리시움’이 포항 현지에서 1차분을 마감하고 2차분을 경기 용인 죽전 대덕누리에뜰 A동 4층에 홍보관을 마련하고 11월 7일 그랜드 오픈후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엘리시움 오피스텔은 총 지하 5층~지상 15층으로 건축되며 지하 1층~지하 5층 부분은 주차장으로 만들어지며, 1층과 2층은 상가가 자리한다. 오피스텔은 3층~15층에 자리하며, 전용면적 26~39㎡ 원룸·투룸형 총 286세대로 구성되며, 일부세대는 바다전경이 펼쳐지는 조망권까지 확보하고 있다. 주차 대수는 319대로 세대당 1대이상의 주차가 가능하며 입주는 2016년 8월 예정이다. 중도금 60% 무이자로 초기 투자부담을 줄였다.

△대우건설은 서울 중심지 용산에 '용산 푸르지오써밋'을 분양중이다. 용산 푸르지오 써밋이 지닌 최대 장점은 우수한 입지다. 용산일대가 한강변과 마주하고 있으며 뒤로는 남산이 있어 배산임수의 풍수지리를 자랑한다. 용산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 9층~지상 최고 39층 2개동으로 아파트151가구(전용면적 112~273㎡), 오피스텔 650실(전용면적24~48㎡)함께 오피스와 판매시설 들어서는 주거 업무 상업 복합시설로 구성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경기 김포시 장기동에 개관한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상가가 분양중이다 이 상가는 한강신도시 내 장기동 일대에 조성하는 수변상업시설이다. 왕복 1.7㎞의 수로를 따라 폭 15m, 길이 850m로 조성하는 매머드급 상업시설이다. 시범단지인 C4-9-1·2·3블록 64개 점포를 1차로 공급한다.

△11월에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광교신도시 원천호수공원 D3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광교’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광교’는 광교호수공원 바로 앞에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로 지어져 광교 호숫가 스카이라인을 바꿔 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산호수공원 2배 크기의 광교호수공원 안에 위치해 있어 양방향 호수조망권을 확보한다. ‘힐스테이트 광교’는 아파트 지하 3층~지상 49층, 6개동, 전용면적 97~155㎡, 총 928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지하 3층~지상 20층, 2개동, 전용면적 45~84㎡ 총 172실로 지어진다.

△제주 성산 라마다 앙코르는 지하 2층~지상 9층·전용면적 23~38m² 총 273실 규모로 분양중이다. 객실은 위치에 따라 성산일출봉·우도(성산항)·한라산·섭지코지·신양해수욕장·올레길의 편안하게 바다 조망 가능하다. 객실단가는 비즈니스호텔의 수준이면서도 서귀포에서는 드물게 전 객실 테라스를 설치했고 테라스면적(4.30~5.29m²)은 분양가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면적이다. 실투자금 대비 연 11% 확정수익률을 보장하고 중도금 50% 무이자 융자가 가능하다.

△부산 사직동의 대형 테라스상가 ‘자이언츠파크’가 분양중이다. 자이언츠파크는 249대의 자동차가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인공폭포와 인공정원이 설치된 휴게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 대형 에스컬에이터가 설치돼 상가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건물의 모든 층에 테라스가 설치돼 건물 안에서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자이언츠파크는 부산지역 상가 최초로 별도의 관리비를 받지 않고 운영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는데 이는 태양광 발전으로 전기 요금을 절감하고 지하주차장 운영 수익과 자이언츠파크 외관에 설치된 LED 전광판 광고 수익으로 관리비를 충당하기에 가능하다. 또한 자이언츠파크는 상가 내에 입점하고 있는 업체에 한해 대형 전광판 광고를 무료로 실시해 주고 있어 입점 업체의 수익 극대화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