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브리핑] 나우콤 대표 구속/ 상습알코홀릭 주성영 / 강북구의회 ‘미쇠고기결의안’부결 유감
[브리핑] 나우콤 대표 구속/ 상습알코홀릭 주성영 / 강북구의회 ‘미쇠고기결의안’부결 유감
  • 한강타임즈
  • 승인 2008.06.17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우콤 대표 구속은 촛불집회 막기 위한 정치적 탄압

 

나우콤 문용식 대표가 구속됐다.

 

서울중앙지검은 문대표의 구속 이유를 저작권 있는 영화파일의 불법유통에 관여한 혐의라 밝혔지만 이는 그저 빌미일 뿐 진짜 이유는 따로 있다. 문 대표가 운영하는 온라인 촛불시위의 메카 ‘아프리카’ 사이트를 막아 촛불집회 생중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집회 확산을 막기 위한 꼼수다.

 

진보신당은 나우콤 문용식 대표의 구속을 촛불집회를 막기 위한 ‘표적 구속’이자 명백한 정치적 탄압으로 규정하며, ‘정치검찰’의 공권력 남용을 규탄한다.

 



더욱이 KBS 표적수사에 이어 나우콤 문대표 구속 등 검찰이 요즘 정치적 의도를 드러내며 쓸데없는 과잉수사를 벌이는 데 대해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진보신당은 이명박 정부를 비호하는 ‘정치검찰’의 검찰권 남용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진보신당은 나우콤 문용식 대표의 공동변호인단을 맡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 강북구의회 ‘미쇠고기사용금지결의안’ 부결 유감

 

최선 진보신당 강북구의원 등이 낸 ‘공공기관 내 미국산 쇠고기 사용금지에 관한 결의안’이 어제 강북구의회에서 부결됐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이 결의안이 부결된 데 대해 진보신당은 깊은 유감을 표한다. 지역주민들과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은 구의원들의 기본 의무인데 구의회가 이를 저버린 행위는 규탄 받아 마땅하다.

 

특히 박용진 진보신당 당원협의회 의장이 어제 밝혔듯, 통합민주당은 대다수의 구의원들이 결의안을 부결시키는 데 앞장서 ‘재협상과 국민건강권 확보’라는 중앙당의 당론마저 무색케 했다.

 

이러한 민주당 의원들의 배신행위에 강북구 주민들의 분노를 전한다. 앞에서는 촛불시위에 참여해 보궐선거에서 반사이익을 꾀하고 뒤에서는 국민건강권을 짓밟는 행위를 저지르고 있는 민주당의 이중성을 강북구 주민들은 촛불로 심판할 것이다.



 

○ ‘백주의 주사’ 2탄 주성영 국민앞에 사죄하라

 

주성영 한나라당 의원이 어제 오후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디지털포퓰리즘-천민민주주의를 논함’이라는 글을 통해 촛불집회를 ‘천민민주주의’로, 촛불집회에 참여하는 백만명의 국민을 ‘생명상업주의자’로 폄하했다.

 

대구 국감 술자리 폭언에 이은 주성영 의원의 ‘백주의 주사’ 시리즈 2탄인 모양이다.

 

촛불을 든 백만의 국민을 졸지에 ‘천민’으로 만들면서 맥주병 던진 자신을 1%의 ‘귀족’으로 격상시키고 싶었는지 모르겠으나, 아직도 촛불집회의 배후를 찾고 촛불집회 참여자에 빨간색을 덧씌워 좌파로 몰기 때문에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이 이 모양 이 꼴이라는 점을 재차 알려드리고 싶다.

 

아직도 백주대낮의 술주정 버릇을 버리지 못한 '상습 알코홀릭' 주성영 의원은 남부끄러운 줄 알고 국민 앞에 머리 조아려 사죄해야 할 것이다.

 

2008년 6월 17일

진보신당 부대변인 이 지 안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