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박근혜 대통령, '문화가있는날' 맞아 융·복합 공연 관람
박근혜 대통령, '문화가있는날' 맞아 융·복합 공연 관람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5.02.25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올해 두번째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융·복합 공연을 관람하고 창작자들과 문화콘텐츠 개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상암동 문화창조융합센터에서 김종덕 문화체육부 장관과 김동호 문화융성위원장, 신용한 청년위원장, 창작자,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 등 80여명과 함께 공연을 관람했다.

상암동 문화창조융합센터는 지난 11일 문화콘텐츠의 기획·제작·구현·재투자에 이르는 문화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출범시킨 '문화창조융합벨트' 계획의 첫 번째 거점이다.

박 대통령은 밴드와 뮤지컬이 결합된 '도로시밴드'의 공연, 글로벌 넌버벌 퍼포먼스팀 '옹알스'의 개그와 음악이 융합된 무대, 영상과 무용이 어우러진 '아라아라댄스프로젝트'의 창작 무용 등을 관람했다.

▲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 센터에 위치한 문화창조융합센터에서 옹알스의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박 대통령의 이번 공연 관람은 문화창조융합센터에서 창작자들이 융·복합 콘텐츠를 기획하고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로 발돋움하도록 돕는 현장을 직접 봄으로써 문화창조융합벨트의 미래상을 제시하는 의미가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공연 관람 후 연출가, 제작사, 투자자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창작자들과 함께 글로벌 융·복합 문화콘텐츠로의 발전에 대한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우리 국민들은 DNA에 예술적인 감성이 풍부하고 핏속에 끼가 흐르고 있는 국민이라고 생각한다"며 "문화와 IT, 산업이 융합해 엄청난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문화의 시대에 국민들과 창작자들이 갖고 있는 끼와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든다면 우리나라의 도약을 또 한번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나라의 관광객이 굉장히 많아졌는데 문화적으로는 다양한 문화적인 컨텐츠와 역량이 있으면서도 잘 보여주지 못하는데 상당히 아쉬움을 많이 느끼고 있다"며 "이런 공연을 한번 한국에서 보고 간다든지 이렇게 될 때 얼마나 우리의 관광이 크게 발전을 하고 시장이 넓어지겠냐"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금 문체부에서 국가브랜드에 대해서 연구를 많이 하고 있는데 이런 융합공연들이 국가브랜드를 높이는 데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고 언급했다.

창조융합벨트와 관련해서는 "이곳에서 창의성 있는 작품이 나올 때 먼저 그것을 어떻게 보호를 할 것인가를 연구하겠다"며 "창작자들의 열정이 어떻게 하면 잘 보호받을 것인가 하는 것을 이 센터에서 연구하고 현장에 있는 분들도 아이디어를 내 주시면 보장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계획된 행사로 지난해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행사일로 지정하고 있다.

박 대통령이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 참여한 것은 지난해 1월 국산 3D애니메이션 '넛잡', 2월 창작 뮤지컬 '김종욱찾기', 6월 전통문화 전시회 '간송문화전', 8월 융·복합 공연 '원데이(One Day), 11월 건강체조와 탁구 등 '생활체육', 올해 1월 영화 '국제시장' 관람 등에 이어 이번이 일곱 번째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