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강서구, 새해 꿈‧희망 담겨 있는 '소망엽서 배송'
강서구, 새해 꿈‧희망 담겨 있는 '소망엽서 배송'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5.03.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일 해맞이 행사에서 주민들이 작성한 ‘소망엽서’ 배달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새해 일출을 보며 다짐했던 소망들이 훈훈한 선물이 되어 날아들고 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지난 1월 1일 해맞이 행사가 열린 개화산 해맞이 공원에서 주민들이 작성한 소망엽서를 오늘부터 배달한다고 밝혔다.

우체통에 담긴 엽서는 총 800여 장. 각각의 엽서에는 가족의 건강부터 대학입시, 취업, 승진, 결혼, 금연, 다이어트 등 새해 일출을 바라보며 기원한 소망들로 한 가득이다. 또, 가족에 대한 그리움, 고마운 마음, 아쉬움의 애틋한 사연들도 뚝뚝 묻어있다.

강서구는 해맞이 명소인 개화산을 찾는 사람들의 애절한 사연을 담고, 꿈과 희망을 배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소망엽서 보내기’를 기획했다.

간절히 바라는 소망을 적어보며 다짐을 하고, 열심히 노력해 2개월 뒤 엽서를 받을 때에는 소망이 이루어져있음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새해 첫날 영하 10도가 넘는 강추위 속에도 우체통 주변은 주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엄마아빠 손을 잡고 올라온 어린아이부터 감기에 걸릴까 꽁꽁 싸멘 어르신까지 엽서를 받아드는 모습들이 사믓 진지했다. 떠오르는 해의 기운을 받아 저마다의 소망과 바람을 엽서에 적어 내리기 시작했다. 손에 입김을 불어넣기 바빴지만 글쓰기는 늦춰지지 않았다.

▲ 지난 1월 1일 개화산 해맞이 행사에서 주민들이 소망엽서에 한해 소망을 적고 있다

곱은 손 탓인지 여기저기 흘려 쓴 글도 있고, 첫 자부터 마지막까지 온 정성을 다해 써내린 글들도 있다.

특히 이들 엽서에는 가족에 대한 사랑이 듬뿍 녹아있다.

몇 달 전 돌아가신 어머님을 그리워하고 있는 한 청년의 엽서에서는 어머님이 다시 살아 돌아오길 바라는 간절한 바람이 느껴진다.

“더 잘 해주지 못해 미안하다. 앞으로 행복하게 해줄게”라며 아내에게 쓴 남편의 편지에서는 부부간의 애틋한 정이 묻어난다. 또한 “사랑하는 우리 딸~”로 말을 꺼낸 한 아빠는 자녀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

2개월 후 달라져 있을 자신을 다짐하며, 스스로에게 보낸 엽서들도 눈에 띈다. 다이어트부터 금연, 대학진학, 취업, 시험합격, 결혼 등 본인이 이루고 싶은 소망과 꿈들로 빼곡히 채워져있다.

보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다양하다. 대다수가 본인의 부모나 자녀에게 쓴 글이지만, 친구나 직장동료 또는 상사, 장인장모에게 보내는 엽서도 있다.

장모님이라고 정중하게 부르며 건강을 기원하는 사위의 글에서는 그간 쉽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아쉬움이 엿보이다.

구는 이들의 엽서가 받아보는 사람들에게 색다른 선물이 되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비록 2개월이 지났지만 많은 사람들이 소망을 이루었길 바란다”며, “이번 소망엽서가 가족·이웃간의 정을 확인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든든히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