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착한 공급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실수요자 관심고조
착한 공급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실수요자 관심고조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03.2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총 1만8855가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조합원 모집 실시 중

[한강타임즈 장경철 기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자 건설사들도 앞다퉈 조합원을 모집하고 공급에 나서고 있다.

20일 피알페퍼에 따르면 전국에서는 총 1만8855가구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조합원 모집이 실시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주택 마련을 위해 동일 지역 단위로 결성한 조합이 추진하는 아파트다. 청약통장 가입 유무와는 관계없이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을 소유한 가구주가 조합원이 돼 직접 사업을 추진하는 형태이다. 토지 구매에 따른 각종 금융비용이나 각종 부대비용이 줄어 분양가를 낮출 수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들이 돈을 모아 토지를 매입하면 대출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된다.
 
건설사 입장에서도 시행사 PF대출 보증을 서지 않아도 되고, 조합원이 70% 이상 확보된 만큼 미분양 리스크가 적다. 시공능력이 보장된 중견건설사들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많이 뛰어들고 있다.

한양, 대우산업개발, 신동아건설, 쌍용건설, 우림건설, 서희건설 등이 대표적인 건설사다. 또한, 주택청약통장 없이 분양받을 수 있고, 전매제한이 없어 사업승인 후 양도 및 양수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한양은 현재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89-51 일대에 '청당 한양수자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공급을 추진중이다. '청당 한양수자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5층, 1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84㎡ 1,546가구 로 구성돼 있다. 이중 1차 조합원 모집을 마친 상태며, 2차 조합원 사전 예약을 접수 중이다.
 
단지 인근에 풍세산업단지 등이 조성되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천안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도 들어설 예정으로 미래가치 또한 높다. 또한, 청수지구 내 검찰과 법원이 2017년 이전 예정이며, 초,중,고등학교와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쉬워 주거환경 또한 좋다.
 
서울숲 벨라듀 지역주택조합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70-27에서 '서울숲 벨라듀' 아파트의 조합원을 모집한다. 지하 2층, 지상 29층 6개동에 전용면적 59~84m² 총 764가구로 이뤄진다. 대부분의 가구에서 한강과 서울숲 등을 내다볼 수 있는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 91-9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신동아 파밀리에 마포베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추진중이다. 총 465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59㎡와 84㎡으로 구성됐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소규모 단위로 진행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도 많아 확인되지 않은 물량까지 합하면 실제 물량은 이보다 훨씬 더 많을 것"이라며 "유명 브랜드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공급 시 조합원 모집에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향후 입주 시 프리미엄 형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조합원 모집에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