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영등포구, 봄꽃축제 기간 중 '중소기업 박람회' 개최
영등포구, 봄꽃축제 기간 중 '중소기업 박람회' 개최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5.04.0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관, 전시관 등 다양한 부스 운영 … 다양한 볼거리 제공

[한강타임즈]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제11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행사기간 중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사당 서문~남문 사이에서 관내 우수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관내 소재 사회적 기업,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등 총 15개 기업과 5개 기관이 참가해 ▲체험관 3개 ▲전시관 6개 ▲홍보관 7개 ▲상담관 3개 ▲본부석 1개 등 총 20개의 야외부스를 차린다.

체험관은 ▲OH.INC ▲쿡인페이퍼 ▲3DP마트가 참여한다.

OH.INC는 키워드 ID 검색기반 AUTO ID서비스 특허를 보유한 벤처기업으로 사물인터넷 기술을 행사장 곳곳에 적용,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축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쿡인페이퍼는 세계 최초 직화 가능한 1회용 종이냄비 개발 회사이다. 한국식품연구소 유해물질 검출여부와 일본식품연구센터 식품용기검사 기준을 통과하는 등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종이냄비에 끓인 라면을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3DP마트는 제3의 산업혁명 이라고 일컬어지는 3D프린터 개발회사로, 축제기간 동안 현장에서 제품 시연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관은 ▲(주)알오씨케이 ▲솔루웹 ▲서울 인터내셔널(주) ▲자연과 인삼 ▲(주)매트 코리아 ▲한국오에이(주) 등 6개 기업이 참여한다.

㈜알오씨케이는 스마트폰 게임관련 회사로 무선 USB기반의 골무 마우스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솔루웹은 동물등록 고리형태의 ITAG인식표를 선보인다.

▲ 지난해 박람회 모습

또한 서울 인터내셔널(주)은 탈부착이 용이한 스마트폰 거치대를, 한국오에이(주)는 경광봉을, ㈜매트코리아는 고주파 압착방식을 사용해 호스 없이 4계절 즐길 수 있는 온수매트를 전시한다.

또한 자연과 인삼은 홍삼을 100%발효시킨 국내 최초 기능성 건강주(酒)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의미와 제품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총7개의 기업과 협동조합이 참여한다.

▲‘협동조합 노느매기’는 친환경 EM다기능 비누를 ▲‘(주)아주 건강한 속삭임’은 케이터링과 맞춤형 도시락을 ▲‘행복한 돌봄 협동조합’은 산후관리와 가사관리 서비스를 ▲‘테마가 있는 문화 협동조합’은 테트리스 정원, 액자정원을 ▲‘신 사업정보 아카데미 협동조합’은 게임교육기기를 ▲‘팔도한마음 협동조합’은 전자책과 광고를 결합한 전자책 어플을 ▲‘영등포구 사회적 경제 홍보관’은 사회적 경제와 기업, 마을기업과 관련된 내용을 전시한다.

상담관은 ▲국민연금 영등포지사 ▲영등포구상공회 서울신용보증재단 ▲영등포구 일자리지원센터가 참여해 내 연금 갖기 캠페인, 연금과 노무, 세무, 일자리 안내 등 나들이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우수·중소벤처기업 박람회는 중소기업에는 자사 제품을 알리고 소비자의 반응을 볼 수 있는 기회이며, 나들이객에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