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박용성 '막말 이메일 논란, 모든 직책 사퇴"
박용성 '막말 이메일 논란, 모든 직책 사퇴"
  • 한동규 기자
  • 승인 2015.04.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학사구조 개편에 반대하는 여론에 강한 불쾌감을 표시한 이른바 '막말 이메일'으로 논란이 일으킨 중앙대학교 재단 박용성(74) 이사장이 모든 직책을 사퇴하기로 했다.

학교법인 중앙대는 "박 이사장이 최근 중앙대와 관련해 빚어진 사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이사장 뿐 아니라 대한체육회 명예회장과 두산중공업 회장 등 모든 직책에서 물러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박 이사장은 재단 측을 통해 2016학년도부터 학과제를 폐지하는 내용의 학사구조 개편안을 놓고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상처를 입은 학교 구성원들에게는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혀왔다.

중앙대는 조속한 시일 내에 이사회를 열어 이사장 사임에 따른 후속 조치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사회는 박 이사장을 포함해 총 11명의 재적이사로 구성돼 있다.

박용현 두산연강재단이사장과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조남석 두산엔진 부사장, 이용구 총장, 이병수 이수테크 대표이사, 김철수 무역투자연구원 이사장, 이동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 강호권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어준선 안국약품 회장, 임성기 한미약품 회장 등이다.

앞서 박 이사장은 학사구조 개편을 강하게 밀어 붙이면서 학내 안팎의 비판을 받고 있던 지난달 24일 이용구 중앙대 총장과 보직교수 등 20여명에게 이메일을 발송했다.

이 이메일에는 "인사권을 가진 내가 법인을 시켜서 모든 걸 처리한다. 그들이 제 목을 쳐달라고 목을 길게 뺐는데 안 쳐주면 예의가 아니다. 가장 피가 많이 나고 고통스러운 방법으로 내가 쳐줄 것이다"라는 막말이 담긴 내용이 포함돼 있다.

박 이사장은 또 다른 이메일에서도 '교수대표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를 수 차례에 걸쳐 변기를 뜻하는 'Bidet委(비데위)' 또는 '鳥頭(조두·무식한 말로 새XXX)'라 칭한 뒤 인사권자로서 학사구조 개편에 반대하는 교수에게 보복 하겠다는 취지의 언급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비대위는 중앙대 교수협의회 전·현직 회장들과 교수평의원회 전직 의장들로 구성돼 있으며, 학사구조 개편안을 주도적으로 반대해왔다.

여기에 박 이사장은 학사구조 개편에 대한 유리한 여론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 명의로 된 현수막을 게시하라는 이메일도 보냈다. 현수막에 적을 문구와 형태까지 구체적으로 나열하며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학 측은 해당 이메일이 박 이사장이 작성·발송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집행력을 지닌 업무 지시가 아닌 내부 관계자들끼리의 사적 대화일 뿐이라고 해명했었다.

대학 관계자는 "다소 거친 표현이 담긴 이메일을 보내긴 했으나, 지극히 사적인 의견 표출이다. 열성적으로 나섰던 학사구조 개편이 반대에 부딪히자 갑갑한 마음에 속풀이한 것"이라면서 "현수막도 실제 설치한 주최는 학사구조 개편에 찬성했던 일부 학생들"이라고 반박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