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밤’ 장동민 고소인 “3시간? 30초도 안된다” 진실은?
‘한밤’ 장동민 고소인 “3시간? 30초도 안된다” 진실은?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5.04.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밤’ 장동민 ‘막말의 최후’ 끝이 없나?

[한강타임즈 이유진 기자] 개그맨 장동민이 사과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3시간을 기다렸다는 보도에 고소인 측이 "사실이 아니다"며 반박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한밤의TV연예'에서는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로 구성된 '옹달샘'의 막말 논란에 대해 보도하며, 지난 27일 오전 한 매체는 장동민이 고소인 A씨 측에 사과의 뜻을 담은 손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3시간을 기다렸다고 전했다.

그러나 같은 날 오후 '한밤' 제작진은 고소인 측 변호사와 인터뷰를 진행했고, 고소인 측이 손편지를 받기도 전에 기사화 됐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다음 날 고소인 측 손편지와 관련된 내용에 대한 질문에 "장동민이 직접 찾아온 것은 맞다"면서도 "무슨 봉투를 주셔서 받아놓기는 했는데 내용물이 뭔지는 모르겠다. 인터넷 기사 보니까 변호사 사무실에서 3시간 대기한 것처럼 말씀을 하셨는데 30초도 안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장동민 소속사 코엔스타즈 측은 공식자료를 통해 '한밤'의 보도 내용에 대해 해명했다.

장동민의 소속사 측은 "법률대리인 선종문 변호사에게 27일 오전 1149분께 찾아갔고 1층 안내데스크 직원이 선 변호사 사무실과 연결해줬다""사무실 직원은 장동민에게 '변호사님이 안 계신다'고 답했고 '편지만이라도 전달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동민은 변호사 사무실이 있는 34층으로 올라갔으나 안으로 들어가진 못했다. 직원은 '업무방해죄니 빨리 돌아가달라'고 말했고 장동민과 매니저는 다시 건물 1층으로 내려와 선 변호사나 고소인에게 연락이 올까 건물 밖에서 상당 시간 대기했다""사무실을 찾고 대기했다는 것은 당시 1층 안내데스크를 맡고 있던 직원 분이나 소속사 차량의 CC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동민은 지난해 8월 인터넷 방송 팟캐스트 '옹달샘의 꿈꾸는 라디오'에서 삼풍백화점 생존자에 대한 막말로 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17일 피소됐다.

 

장동민 소속사 코엔스타즈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장동민 소속사 코엔스타즈입니다.

29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 내용에 대한 소속사의 입장을 보내드립니다.

장동민과 장동민 소속사는 경찰 연락을 받기 전이라 17일 고소가 접수된 사실을 알 수가 없었고, 27일 오전 인터넷 기사를 통해 고소사실을 알게 돼 사실 확인에 착수했습니다.

정황 파악 후 장동민은 고소인에게 사과의 뜻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해 법률대리인인 선종문 변호사에게 27일 오전 1149분께 문자 연락을 취한 후 사과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건물 내에서 사무실 간판이나 안내를 쉽게 찾을 수가 없어 헤매고 있던 차에 장동민의 얼굴을 알아본 1층 안내데스크의 직원이 "선종문 변호사님을 찾아오셨냐"고 물었고 선 변호사 사무실과 연결되었습니다. 장동민에게 사무실 직원은 "변호사님이 안 계신다"고 답했고 장동민은 "편지만이라도 전달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습니다.

장동민은 매니저들과 함께 변호사 사무실이 있는 34층으로 올라갔으나 변호사 사무실 직원분이 사무실 밖 복도에 나와 있어 사무실 안으로 들어가진 못했습니다. 장동민은 편지를 건네며 "당사자께 전해 달라. 죄송하다"라는 말을 전했지만 직원은 "업무방해죄니 빨리 돌아가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장동민과 매니저는 다시 건물 1층으로 내려와 선변호사나 고소인에게 연락이 올까 건물 밖에서 상당 시간 대기했습니다.

저희는 사과 편지라는 내용을 분명히 전달했고, 고소인 측에 꼭 전달해주시길 부탁드렸습니다. 고소인에게 전달해주시길 정중히 부탁 드렸음에도 언론을 통해 '무슨 봉투인지', '내용물이 뭔지도 모르겠다'고 말하면서 저희를 피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장동민이 선 변호사를 만나기 위해 사무실을 찾고 대기했다는 것은 당시 1층 안내데스크를 맡고 있던 직원 분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소속사 차량의 CCTV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고소의 취하 여부에 상관없이 고소인 측 변호사를 만나 고소인에게 사과하고 싶은 마음을 전하고 싶을 뿐입니다. 장동민은 언론을 통해 모든 잘못을 깊이 반성하고 있는 만큼 그릇된 마음가짐으로 전 국민을 속일 생각은 결코 없습니다.

다시금 이렇게 해명의 입장을 보내드리며 심려 끼쳐 죄송합니다. 하지만 또 다른 논란과 오해를 만들지 않기 위해 당시 상황을 전하게 됐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경솔한 발언으로 많은 분들께 상처 드린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기회를 주신다면 꼭 찾아뵙고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장동민 막말 파문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