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파퀴아오 부상 은폐로 징계 가능성.. 은퇴?
파퀴아오 부상 은폐로 징계 가능성.. 은퇴?
  • 강우혁 기자
  • 승인 2015.05.05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필리핀의 복싱영웅 매니 파퀴아오(37)가 '세기의 대결'로 부상을 입어 은퇴의 기로에 섰다. 뿐만 아니라 불명예스러운 구설수에 오르게 됐다.

AP통신과 ESPN 등 외신은 5일(한국시간) 파퀴아오가 어깨 수술을 받을 예정이며 재활에 최소 9~12개월이 걸린다고 보도했다.

파퀴아오는 지난 3일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8·미국)와의 세계복싱협회(WBA)와 세계권투평의회(WBC), 세계복싱기구(WBO)의 웰터급 통합 타이틀전에서 0-3 심판전원일치 판정패했다.

파퀴아오는 유명 스포츠 선수들의 정형외과 주치의인 닐 엘라트리체 박사에게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를 받았다.

진단 결과 파퀴아오는 오른쪽 어깨 회전근에 심각한 손상을 입었고 수술이 불가피한 것으로 전해졌다. 재활에 9~12개월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재대결 가능성은 사실상 물건너 간 것으로 보인다.

강력한 도전자였던 파퀴아오를 꺾고 48전 전승을 이어간 메이웨더는 9월 한 차례 경기를 더 뛰고 은퇴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메이웨더는 한 차례 승리만 더 거두면 전설적인 복서 로키 마르시아노의 49전 49승 기록과 타이를 이루게 된다.

파퀴아오가 링에 복귀하는 시점은 메이웨더의 은퇴 이후가 될 공산이 크다. 재대결은 커녕 그의 은퇴까지 점칠 만한 상황이다.

필리핀 하원의원으로서 현역 정치인의 길을 걷고 있는 파퀴아오가 37세라는 적지 않은 나이에 긴 재활을 이겨내고 링에 복귀할 가능성도 크지 않다.

한편 AP통신에 따르면 파퀴아오는 이번 대결을 관리한 네바다주 체육위원회(NAC)로부터 징계를 받게 될 수도 있다.

파퀴아오는 경기 3주전 훈련 도중 부상을 당했다. 그는 경기를 포기할 생각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며 상태가 나아져 그대로 경기에 임하기로 했다.

문제는 경기 전날인 2일 실시한 계체량에서 선수들은 자신의 부상 사실을 NAC에 보고해야 하지만 파퀴아오는 이를 누락했다.

부상을 숨긴 파퀴아오는 경기 시작 2시간전 관리자에게 염증 치료 주사 투여를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보브 베넷 NAC 이사는 "파퀴아오는 분명히 답변양식을 충분히 이해하고 작성했다. 그는 정직하지 못했다"며 "경기 2시간 전에 진통제를 요구함으로써 우리를 당혹스러운 상황에 빠뜨렸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NAC는 자체논의를 거쳐 파퀴아오에게 일정량의 벌금 혹은 자격정지 징계를 내릴 수 있다.

반면 파퀴아오의 관계자는 염증주사를 허가받지 못한다고 해도 그 상태로 경기에 임할 계획이었다고 밝혔다.

파퀴아오는 경기를 마치고 자신의 부상에 대해 변명 아닌 변명을 했다. 그는 "부상도 경기의 일부분이었다. 변명을 할 생각은 전혀 없다"면서도 "그러나 한 팔로 싸우는 것은 매우 힘겨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