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다문화 인식개선 어린이 인형극 진행!!
성동구, 다문화 인식개선 어린이 인형극 진행!!
  • 최진근기자
  • 승인 2015.06.0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도서관은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문화를 쉽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타문화를 존중하고 수용할 수 있는 가치관을 심어주고자 다문화 인식개선 인형극 <다름이와 틀림이>를 진행한다.

오는 6월 19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성수도서관 하늘어린이열람실에서 진행하는 <다름이와 틀림이>는 인형극단 ‘극단 씨앗’의 대표 다문화 인형극이다. 어린이들에게 다름과 틀림의 차이점을 알려주고 상호이해와 융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인형극은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는 마술쇼를 시작으로 <다름이와 틀림이> 공연, 공연이 끝난 후 등장했던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캐릭터 포토타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문화교육은 비슷하게 동화되어 가는 것이 아닌 상호 이해 및 융합의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이번 인형극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에게 피부색, 언어, 문화, 생활모습이 달라도 친구가 될 수 있고 서로 배려하며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지역 내 다문화 특화 도서관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성수도서관은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데 앞장 서고 있다. 다문화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수도서관(☎ 2204-75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