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성동구, 메르스 확산방지 위해 '총력 대응'
성동구, 메르스 확산방지 위해 '총력 대응'
  • 최진근 기자
  • 승인 2015.06.0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콜센터 운영, 격리자 1:1 모니터링, 긴급복지 물품 전달

[한강타임즈]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중동호흡기증후군인 메르스(MERS)의 확산방지를 위해 전력을 쏟고 있다.

8일 비상방역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메르스 비상대응체계 강화에 나섰다. 이미 지난 5일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전 부서별 대책 마련에 나선데 이어 6일부터 24시간 메르스 핫라인 콜센터(2286-7040,7045)를 운영 중이다.

9일까지 메르스 감염예방을 위한 안내문을 제작해 성동구 전 지역에 배포하고, 관내 메르스 자택격리자 전원에게 서울형 긴급복지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물품은 쌀, 라면, 생수 등의 식료품과 비누, 치약 등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되며 물량은 격리자의 주거상황, 가족 수, 격리기간 등을 고려해 조정된다.

현재 성동구에는 메르스 확진자가 1명, 확진자가 경유해 휴원 중인 병원이 1개소로 확인됐다.

보건소는 지난 6월 4일 의심상태였던 A씨의 검체를 채취하는 등 이동할 때마다 보건소 구급차를 활용하고 환자 이동공간에 대해서는 소독을 실시했다. 지난 5일 메르스 확진판정을 받자 역시 구급차를 통해 병원으로 후송조치했다. A씨는 현재 입원치료 중이며, 가족 4명은 별다른 증상이 없으나 자택격리를 취하고 지속적 모니터링 중이다.

▲ 메르스 24시간 전화상담반 모습

한편, 7일 확진판정을 받은 군포시 거주 확진자 B씨가 지난 2일과 4일 성동구 성수동 성모가정의학과의원에 방문한 기록에 따라, 동일 시간대 진료를 받은 구민의 소재를 파악해 자택격리를 취했다. 해당 의원은 지난 5일부터 휴원 중이며, 의료기관, 약국, 회사 등 확진자가 다녀간 이동경로를 파악해 방역소독을 마친 상태다.

성동구민 중 메르스 35번 확진자가 발생한 재개발 총회 참석자와 삼성병원 진료자 등 자택격리자는 1:1 담당자를 지정해 매일 2회 모니터링을 실시 중이다.

구는 한양대학교병원이 메르스 의심환자 검사기관으로 지정되면서 보건소와 공조체계도 마련했다. 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자가격리환자의 위치확인도 철저히 하기로 했다. 격리가 장기화되는 경우에는 생필품 전달이나 긴급생계지원 대상자 여부도 파악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경로당,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이 염려되는 시설과 다중이용시설에는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당분간 이용을 자제해 줄 것을 전달하는 중이다. 부서별 예정된 대규모 행사는 잠정 연기하고, 민간이 주체가 되는 행사도 가급적 자제 요청에 나설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메르스의 지역사회 내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각 의료기관이 환자 관리체계를 강화할 것과 지속적인 개인위생 예방 홍보 또한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