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교육·자연·교통 3박자 갖춘 팔색미인형 아파트 어디
교육·자연·교통 3박자 갖춘 팔색미인형 아파트 어디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07.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세 안정적, 주거 환경 쾌적해 실수요자 인기

[한강타임즈 장경철 기자] 최근 주택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수요층으로 30대가 급부상하면서, 출·퇴근이 교통편이 편리하고 자녀 교육 및 친자연환경이 잘 갖춰진 팔색미인형 아파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수도권 주요 도심에 조성되는 아파트는 지하철 노선과 다양한 버스 노선 등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출·퇴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교육과 쇼핑, 문화 등 생활 편의시설은 물론 녹지공간도 풍부해 주거 만족도도 높다.

특히, 반경 1km 주변에 교통 및 교육시설, 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춘 단지는 시세가 안정적이고, 주거 환경도 쾌적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부동산 업계에서는 반경 1km 내에서 모든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지역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며, 찾는 수요자도 많아 안정적인 시세를 형성한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교통=주택의 입지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교통 여건. 지하철, 도로망 등을 이유로 아파트 가격이 달라지는 이유도 교통 여건에 따라 부동산 입지 조건 자체가 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도로망 신설은 아파트 가격에 일대 변화를 줄 만큼 획기적인 호재가 된다. 과거에는 교통망이 미비해 주목받지 못한 지역이 광역고속화 도로나 고속도로가 신설되면서 높은 가격 상승을 경험하는 것은 이 같은 사실을 잘 반영하고 있다.

▲자연=인간에게 자연에 대한 동경은 당연한 결과일수도 있다. 특히 각박한 도시에서의 자연환경은 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환경의 하나다.

최근 강조되고 있는 ‘웰빙’은 이 같은 소비자의 욕구를 극명하게 드러내고 있는 화두다. 그렇기 때문에 아파트 프리미엄을 결정하는 또 다른 주요 요소는 공원이나 산, 강 같은 자연 환경이다.

▲교육=대한민국 사회는 여전히 자식에 대한 교육열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특히 서울 강남의 집값이 끊임없이 오르고 있는 제1요인으로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교육을 꼽고 있는 것은 이 같은 사실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증거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공급되는 아파트가 내세우는 대표적인 슬로건으로 교통, 자연, 교육 등이 있는데 이는 모든 것을 가까운데서 원-스톱으로 이용이 가능한 수비자의 욕구를 최대한 반영한것”이라며 “아파트들이 갈수록 팔방미인이 돼가고 있다“고 말했다.

3박자 갖춘 수도권 주요 팔색미인형 아파트 현황

○광주 태전 아이파크=경기도 광주시 태전동에 들어설 '태전 아이파크'를 분양중이다. 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640가구 규모다. 단지 북측에 인접하여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며, 단지 남측 길 건너로 태전지구 중심상업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자녀 통학여건 및 쇼핑 등 생활편의성이 뛰어난 입지에 위치하게 된다. 기존의 태전초, 광남중, 광남고는 걸어서 1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태봉산 조망이 극대화돼 자연 친화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 단지 내 1만495㎡ 규모의 녹지공간을 꾸며 산과 어울릴 수 있는 친환경 단지를 조성되며 같은 위치에 단지보다 3천만원 이상 저렴하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 광주역이 올해말 개통시 서울 강남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판교역까지 3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어 ‘판교 창조경제밸리’ 직주근접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또한 2016년 개통될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가 차량 3분 거리에 개통되며 2017년 8월 입주 예정이다.

○목동 아덴프라우드=서울 서북부에 대표적인 부촌지역중 하나인 목동에 지역주택조합 ‘목동 아덴 프라우드’ 아파트가 공급된다. 지하 3층∼지상 23층 6개동 650가구 규모로 중소형 인기평형인 59~84㎡ 5개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봉제산·달마을·용왕산 등 대규모 근린공원이 접해있는 자연친화적 단지이다. 또한 1km이내 등촌초·신목중·대일고 등 우수한 명문교육여건과 도보 3분 거리에 홈플러스, 10분 거리에 강서구립도서관, 단지 바로 앞에는 주민센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까지 보장되어 주거 프리미엄을 극대화 했다. 또한 교통여건도 완벽하다. 지하철 9호선 등촌역 도보 10분거리 역세권으로 급행을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20분대, 지하철 5호선으로는 마포·여의도까지 10분대로 닿을 수 있다.

○홍은동 동원베네스트=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북한산 자락에 즉시 입주 아파트인 동원 베네스트 아파트가 착한분양가로 회사보유분을 분양중이다. 이 단지는 단지내 산책로가 북한산과 바로 연결되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주변에 생활편의시설 및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는 전체적으로 개방형 설계가 적용돼 주민 동선이 최적화되고, 지상 공간의 개방감과 채광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전용면적 85㎡형과 105㎡형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분양중인데 3.3㎡당 1,050만원~1,100만원대로 서울 시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금액대다. 주변 20~30년된 아파트 시세와 비슷하고, 차후 인근 14구역이나 홍은6구역이 신규아파트 단지로 바뀌면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홍제역과 녹번역이 1km이내의 더블역세권이며, 자유로와 내부순환도로 등이 서대문구청, 이마트, 금융기관, 대규모 스포츠센터 등이 인접해 있다.

○삼송지구 동원로얄듀크=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삼송역 인근에서 ‘삼송 동원로얄듀크’ 아파트 회사보유분 일부 세대에 대해 분양 중에 있다. 단지는 지상 17~21층짜리 10개동에 총 598가구(전용면적 110.91∼116.51㎡)로 이뤄졌고 단지 전체가 남동, 남서향으로 배치됐다. 남동향으로 배치된 가구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3면을 자연 녹지가 둘러싸고 있고, 창릉천·오금천·공릉천도 가깝다. 또 지대가 높아 조망이 좋다. 은평뉴타운과 마주하고 있는 삼송지구가 수도권 서북부 쇼핑․문화의 중심축으로 발전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이 2017년 오픈을 목표로 삼송역 인근 9만6555㎡의 부지에 백화점·명품관·영화관 등으로 구성된 신세계 복합쇼핑몰을 조성중에 있으며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원흥역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GTX 노선도 이 일대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서울시가 추진 중인 신분당선이 완공될 경우 교통 요지로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별내 동익미라벨=동익미라벨아파트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택지개발지구에서 지하2층 지상15층 총 21개동으로 802세대 중 잔여세대를 분양중이다. 별내는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고 서울 제2외곽순환도와 인접해 있어 1분이면 진입할 수 있다. 또한, 11개의 국도가 개통 및 확장 개선 될 예정이며 전철로서는 현재 경춘선이 운행 중이다. 특히 2015년 말에는 8호선이 착공을 앞두고 있는데, 8호선이 개통되면 잠실까지 환승 없이 15분~20분(10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으며, 4호선 당고개에서 별내역으로(1정거장) 연장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여건에 대한 많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분양가는 4년전 분양가 그대로이며,  잔금의 50%에 대한 년3%적용 2년이자를 지원한다. 이는 주변 현 시세대비 평당 70만원~100만원이상 낮은 가격이다.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도 센트럴타운=수원 호매실지구의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도 센트럴타운’이 분양중이다. 전용면적은 84㎡, 99㎡형으로 구성되며 총 1,452가구가 공급된다. 수원 호매실지구는 사업면적이 311만 6,341여㎡ 규모에 달하고 총 2만 400여 가구가 입주하게 되며 5만 5,000여명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 및 수원 도심 등이 가깝고 교통여건도 우수해 출퇴근이 용이하다. 청정자연을 그대로 품고 있다. 단지 바로 앞 칠보산과 북측에는 수목과 운동기구들이 어우러진 작은 근린공원이 자리하고 있고, 서수원의 명소로 알려진 금곡저수지 생태공원도 도보거리에 있다. 수원역까지 15분, 수원시청까지 20분, 안산시청 및 판교IC까지 30분, 사당역까지 40분 거리에 있어 서울 출퇴근이 가능하며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차로 30분대, 수원~광명 민자고속도로 건설(공사 중)로 광명까지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여건을 자랑하는 호매실에서도 단연 으뜸단지로 손꼽힌다. 단지 주변에 초중고교가 위치하고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