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다음카카오,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검색 기능 개편
다음카카오,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검색 기능 개편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5.07.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다음카카오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를 통해 검색 기능을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는 카카오스토리 앱을 업데이트하면 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통해 ‘전체공개’로 공유한 게시물과 스토리채널의 모든 내용을 카카오스토리 내에서 검색할 수 있다.

기존 스토리, 태그, 장소 검색에 이어 게시물 검색까지 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는 관련도, 최신성, 콘텐츠 품질 등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한 ‘정확도’ 순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오는 28일부터는 최근 출시한 카카오검색에서도 카카오스토리의 게시물이 추가로 노출된다.

카카오검색은 다음 모바일 검색과 카카오톡 샵검색,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카카오스토리 이용자들은 더 많은 사람들과 자신의 관심사, 리뷰, 체험 등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다양한 검색 설정도 제공한다.

카카오스토리 ‘더보기->설정-> 검색설정’에서 기존 ‘이름 검색 허용’ 및 ‘스토리 아이디 검색 허용’과 더불어 ‘스토리 게시물 검색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 검색, 나아가 카카오검색에 본인의 카카오스토리 게시물이 검색되지 않고자 하는 이용자는 검색 허용을 모두 해지하면 된다.

이밖에 기존 ‘친구공개’ 혹은 ‘나만보기’로 설정해놓은 스토리 콘텐츠는 검색되지 않는다.

다음카카오 측은 “카카오스토리의 검색 기능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우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되고, 콘텐츠 생산자 및 스토리채널을 운영하는 브랜드들은 더 많은 이용자에게 노출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용자들이 직접 검색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카카오스토리 내에 검색 설정 기능도 추가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