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국, 일본에 2-1 승 '전가을 역전골'
한국, 일본에 2-1 승 '전가을 역전골'
  • 강우혁 기자
  • 승인 2015.08.0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중국에 3-2 승리…8일 한국과 맞대결

[한강타임즈 강우혁 기자]윤덕여호가 라이벌 일본을 꺾고 201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동아시안컵 우승의 9부 능선을 넘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4일 오후 7시20분(한국시간) 중국 우한의 우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동아시안컵 일본과의 경기에서 조소현(27·인천현대제철)과 전가을(27·인천현대제철)의 연속골에 힘입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중국전에 이어 일본까지 꺾은 한국은 오는 8일에 열리는 북한과 최종전에서 지난 2005년 이후 10년 만에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나란히 2승을 기록 중인 한국과 북한은 맞재결을 통해 우승컵의 주인을 가려낼 예정이다.

전가을 우승을 향해

2년전 동아시안컵에서도 일본을 2-1로 제압한 한국은 일본전 2연스을 달렸다. 한국 여자축구가 일본에 2연승을 거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역대 전적은 4승8무14패가 됐다.

윤덕여 감독은 최전방에 중국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정설빈(25·인천현대제철)을 다시 내세웠다.

바로 아래에는 이금민(21·서울시청)과 강유미(24·화천KSPO)가 좌우 측면에, 이민아(24·인천현대제철)가 섀도 스트라이커로 나섰다.

허리라인은 부상으로 대회를 마감한 심서연(27·이천대교)을 대신해 조소현이 1988년생 동갑내기 권하늘(27·부산상무)과 수비형 미드필드에 자리 잡았다.

포백 수비라인 왼쪽부터 김수연(26·화천KSPO)-김도연(27)-임선주(25)-김혜리(25·이상 인천현대제철)가 섰다. 골문은 김정미(31·인천현대제철)가 지켰다.

경기 초반 한국과 일본은 경기 주도권을 잡기 위해 탐색전을 펼쳤다.

한국은 짧은 패스를 시도하며 공격을 시도 했다. 특히 강유미와 이금민을 좌우 측면 공격으로 한 공격을 시도하며 일본의 빈 공간을 노렸다.

한국은 전반 5분 정설빈이 수비수의 볼을 가로채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잡았지만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한국은 미드필드 싸움에서 밀리면서 주도권을 내주는 등 고전했다. 특히 일본은 한국의 왼쪽 측면을 집중 공략했다.

전반 29분 왼쪽 코너킥 상황에서 밖으로 흘러나간 볼이 페널티박스 바깥쪽에 있던 나카지마 에미가 그대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일본은 선제골을 넣은 후 점유율 축구를 통한 경기운영을 펼쳤다. 한국은 몇차례 찬스를 잡았지만 골 결정력에서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국은 후반 시작과 함께 권하늘을 빼고 장슬기(21·고베 아이낙)를 투입해 공격력을 강화했다. 효과가 있었다.

후반 4분 이민아가 중원에서 패스를 이어받아 그대로 슈팅을 날리면서 공격의 시동을 건 한국은 4분 뒤 후반 9분 미드필드 진영에서 패스를 가로챈 조소현이 페널티 박스 앞까지 드리블을 치고 들어가면서 아크 정면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뽑아냈다.

조소현은 동점골을 터뜨린 후 벤치로 달려가 부상으로 대회를 마감한 심서연의 4번 유니폼을 들어 올리는 세리머니를 펼쳐보였다.

1-1 균형을 맞추자 한국의 압박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일본은 후반18분 우에수지유미를 빼고 가와무라 유리를 투입해 중원을 강화했다.

일본이 다시 한번 힘을 내기 시작했다. 빠른 공수 전환으로 주도권을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한국은 몇차례 위기를 넘기면서 역습을 노렸다.

일본은 후반 26분과 30분 잇따라 슈팅을 날리며 한국의 골문을 노렸다. 한국은 중반 이후 체력적인 문제가 나타나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윤덕여 감독은 후반 32분과 38분 이금민과 김혜리를 빼고 전가을과 서현숙(23·이천대교)을 내보내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이후 일본은 중앙을 통해 공격에 나섰고 한국은 수비에 치중하며 역습을 노렸다. 승리의 여신은 한국에게 미소를 지었다.

시종일관 밀리던 한국은 후반 47분 프리킥 상황에서 전가을이 그림같은 슈팅으로 굳게 닫혀 있던 일본의 골망을 갈랐다.

한편, 이어 열린 경기에서는 북한이 중국을 3-2로 제압했다.

북한은 지난 1일 일본을 4-2로 꺾은데 이어 2연승을 거뒀다. 한국과 함께 나란히 2승을 기록한 북한은 골득실(북한 +3, 한국 +2)에서 앞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개최국 중국은 2연패 수렁에 빠져 체면을 구겼다.

북한은 전반 5분과 김윤미가 선제골을 터뜨린데 이어 전반 24분 위종심의 추가골이 터지며 일찌감치 리드를 잡았다.

중국의 추격도 만만치 않았다. 중국은 전반 30분 얻어낸 페널티킥 찬스를 리 동나가 성공했고 후반 7분 왕 샨샨이 골을 추가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러나 북한의 결정력이 앞섰다. 북한은 후반 24분 위종심이 수비수 한 명을 제친 뒤 기습적인 왼발 슈팅으로 중국의 골망을 가르며 팀에 승리를 안겼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